발췌문

상승 마스터 가르침도 상대적입니다

의식 성장 2021. 12. 12. 00:37

"지혜의 신비적인 입문"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학생들이 입문의 이 수준을 통과하도록 돕기 위해서, 우리는 『그들이 【〔에고에 의해서 만들어진 - 그리고 인간에 의해서 만들어진 그리고 거짓된 교사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 지혜, 사고 체계〕가 정말로 상대적이라고, 비록 그들이 절대적이라고 주장하더라도】 보도록 도우려고』 추구해야 합니다. 그것들은 상대적입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이원성 의식】과 관련되어 있고, 따라서 그것들은 【반대되는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원성 의식에서 비롯되는〕 지혜의 모든 표현】마다, 【반대되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내가 이전에 설명한 것처럼) 【그들에게 〔말이 어떻게 해석되고 잘못 해석될 수 있는지〕 가르치는】 단계를 통해서 그들을 데려갔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사람들이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려움】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원성 의식에서 비롯되는) "지혜"의 어떠한 표현도〕 반대되는 것을 갖고 있다고】 말할 때, 이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상승 마스터들에서 비롯되는) 지혜의 어떠한 표현도〕 또한 반대되는 것을 갖고 있다는 것】이 똑같이 사실입니다. 【차이】는 『【지혜가 이원성 의식을 통해서 표현될 때】, 【〔(〈이원성 의식이 세상을 보는〉 방식에) 모순이 있기 때문에〕 반대가 붙박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상승한 수준에서 주는 것】은 【내부 모순】을 갖고 있지 않지만, 물론, 우리가 가르침을 주자마자, 【〔거짓된 교사들〕과 〔그들의 학생들〕】이 【그 가르침에 반대】를 제시할 것입니다; 따라서 【말로 주어진 어떠한 표현도】 【반대되는 것】을 갖고 있습니다. 【말로 주어진 어떠한 표현도】 【말로 만들어진 다른 진술에 의해서】 대응되고, 혹은 상쇄되고, 혹은 틀렸음이 입증되고, 혹은 적어도 반박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구에 집단의식〕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원성 의식에 의해서 눈이 멀 정도로〕 여전히 매우 낮다는】 사실의 불가피한 결과』입니다. 여러분이 【외적인 자아, 분리된 자아의 지각 필터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가르침을 보고 있을 때, 여러분은 【상승 마스터 가르침에 반대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그 가르침을 받아들일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이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은 【여러분이 〔(〈그것과 가르침의 표현〉을 〈어떤 무오류의 지위〉로 높이는 것에 의해서) 안전에 대한 여러분의 에고의 필요성을 입증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려고 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뭐라고 말했습니까? 나는 『【여러분이 말 뒤에 영을 잊어버릴 정도로】 【여러분이 결코 말에 집중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나의 현존에〕, 〔지혜의 흐름, 살아 있는 지혜의 영에〕 연결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한 말로 표현된 지혜의 표현〕을 가져다가】 그리고 【그것을 무오류의 지위로 높인다면, 〔(여러분이 결코 그것을 바꾸기를 원하지 않고) 혹은 (여러분이 결코 그것을 넘어서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여러분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가속이 아닙니다; 이것은 【〔권위의 겉모습을 갖고 있는〕 축적】을 만들어내는 시도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원성 의식에서 비롯되는〕, 혹은 〔이원성 의식을 통해서 해석된〕 지혜의 어떠한 표현도】 상대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상승 마스터 학생들조차】 【상대적인 세계관을 만들어내기 위해】 우리의 가르침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의 중요성】은 【〔(상대적인) 어떤 것〕이 〔절대적인 지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보통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여전히 【궁극적인 안전을 만들어내는 에고의 욕구】에 매우 애착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이 이것을 극복하는데 중대한 수정이 필요합니다. 사실은, 『【그들이 〔그들이 (〈절대적인 혹은 결코 틀리지 않는 신념 체계〉의 외적인 안전 대신에) 이 내적인 안전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할 때까지】 【그들이 순수한 인식을 경험하기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많은 상승 마스터 학생들조차】 {『【만약 그들이 〔특정한 조직의 일원이고〕 혹은 〔(이 가능한 가장 높은 메신저에 의해서 주어진 특정한 가르침)을 따른다면〕】, 【그들이 결국 그들의 상승을 만들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고수합니다. 그들은 이 믿음을 놓기를 매우 주저합니다, 그것이 『【〔그들 중의 일부〕가 〔(〈더 이상 기능하는 메신저를 갖고 있지 않고〉 그리고 〈살아 있는 말씀의 흐름을 갖고 있지 않은〉) 조직〕에 갇혀 있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과거에 주어진 가르침】을 고수합니다, 그리고 그 가르침들이 시대를 초월하고 유효하긴 하지만, 그것들은 【〔상승 마스터들이 오늘날 의식에서 있는 곳〕의 표현】이 아닙니다. 【가르침이 주어진 이후로】 우리는 우리 자신을 여러 번 초월했습니다, 그러나 물론, 【말로 표현된 표현】은 그 자체를 초월할 수 없습니다, 특히 【그것이 〔완벽한 혹은 결코 틀리지 않는 지위〕로 높여졌을 때】는 초월할 수 없습니다. 【〔외적인 안전에 대한 이 필요성을 기꺼이 포기하는〕 그 학생들】을 위해, 우리는 『그들이 【〔(어떠한 말로 표현된 표현도) 상대적일 것이라는 것〕을 보는 것에 의해서】 중대한 일보 전진을 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