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마스터 딕테이션

184. 되는 여러분의 의지를 재발견하기

의식 성장 2021. 2. 26. 14:29

<원문>

 

 

ascendedmasterlight.com/16-2/

 

 

 

킴 마이클즈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예수

 

 

【이번 열쇠의 영적인 독】은 【〔무의지〕와 〔비존재〕】라고 불립니다. 이것이 (처음에는) 여러분에게 별로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우리가 계속하면서】 이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이 독에 대한 해독제인 붓다】는 【바즈라사트바】로 명명됩니다, 그리고 【그의 지혜】는 【〔하나님의 다이아몬드 의지〕의 지혜】입니다. 여러분은 【다이아몬드가 가장 단단한 물질이고 따라서 지구에 어떤 것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식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다이아몬드가 〔(개별적으로 빛나지만, 함께 아름다운 전체를 형성하는) 많은 측면〕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식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다음 가르침을 공부하면서, 붓다에 집중하고 그리고 그의 만트라를 사용하세요:

 

옴 바즈라사트바 훔

만약 여러분이 【마이트레야의 600 페이지 책을 읽고】 그런 다음 【〔큰 그림을 보기 위해서〕 한 걸음 물러나서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그 책의 전체 목적〕이 사람들이 〔(그들이 그들의 영적인 교사와 분리되도록 야기했던 -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 자신을 〈에덴의 정원에서 발견되는 신성한 지도보다는〉 "고난의 학교"의 학습 환경에 처하게 만드는) 심리적인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극복하도록〕 돕는 것이라는 것】을 볼 것입니다. 마이트레야는 【영적인 교사가 어떻게 (항상 그리고 오직) 〔학생들이 성장하도록 도우려고〕 추구하고 있는지 설명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합니다. 【교사가 학생들의 실수를 지적하려고 추구하고 있는 개념】은 【〔학생들이 에고에 의해서 눈이 멀고 따라서 교사에게 이원론적인 이미지를 투사하는〕 사실에서 태어난】 교사에게 투사입니다. 【에고의 중심되는 특징】은 (물론) 【이것이(에고) 모든 것에 its 이원론적인 이미지를 투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스터 - 제자 관계의 본질】을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생명 흐름은 【창조주의 개별화】로 창조되었지만, 이것은(생명 흐름) 【자연스럽게 〔자신(itself)〕과 〔its 당면한 환경〕에 집중하는】 매우 제한된 자아감으로 시작합니다. 예로서, 몇 세기를 돌아가 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은 마을에 살았고 그리고 〔그들의 출생지(이것이 보통 또한 그들이 죽었던 곳일 것입니다) 주위 반경 20마일 바깥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에 대해 거의 인식하지 못했다는 것】을 볼 것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구가 매우 크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멀리 떨어져 있는 국가】에 대해 알고 있고, 심지어 여행합니다, 【〔그들 자신의 것과 매우 다른 문화를 갖고 있는〕 국가들】. 그래서 우리는 【인류가 〔국부적인 것〕에서 〔더 세계적인 인식의 형태〕를 향해 이동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식에서 이 변화】가 어떻게 일어났을까요? 이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정신적인 상자 바깥에 현실이 있다는(그들의 당면한 환경 바깥에 세상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도록 강요받았기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영적인 교사의 기능】은 【〔(상자 바깥에 더 큰 현실이 있다는 - 따라서 성장이 가능하고 바람직하다는 - 것)을 보여주는 것에 의해서〕 새로운 생명 흐름이 its 정신적인 상자를 확장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제 나의 진술을 보세요: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태 18:3)

【그들을 하늘나라에 들어가게 하는】 【아이들의 특징】이 무엇일까요? 내가 반복해서 설명하려고 시도했던 것처럼, 하나님의 왕국은 【고정된 "완벽함"의 상태】가 아닙니다. 이것은 【〔자기 초월의 계속 진행 중인 과정〕, 〔생명의 강〕】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배우는 것에 열려 있고】, 【항상 성장하려고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 왕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걷는 것을 배우고 있는】 작은 아이를 보세요. 아이는 보통 넘어집니다, 그리고 가끔 이것은(아이) 자신을(itself) 다치게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아이 안에서 보지 못하는 것】은 【아이가 〔넘어지는 것에 대해〕 자신(itself)을 탓하도록 야기하는】 【〔죄책감〕 혹은 〔비난〕의 겉 씌우개】입니다. 다시 말해서, 아이는 모든 경험에서 배웁니다. 만약 이것이(아이) 넘어진다면, 이것은(아이) 【완벽하지 못한 것에 대해】 자신(itself)을 탓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아이) 단지 일어나서 그리고 계속 실험합니다. 가끔 아이는 【동일한 실수】를 반복해서 하지만, 이것이(아이) 계속 실험하기 때문에, 이것은(아이) 결국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리고 걷는 것을 배울 것입니다. 【육체적으로 장애가 없는 모든 개개의 아이】는 결국 걷는 것을 배웁니다. 하지만 【이것의 이유】는 【아이가 〔죄책감 혹은 비난의 간섭을 받지 않고〕 계속 실험하는 것】입니다.

마이트레야가 설명하는 것처럼, 이것이 바로 【그가 에덴의 정원에서 만들려고 시도했던】 학습 환경이었습니다. 나는 【만들려고 시도했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또한 설명하는 것처럼, 정원은 【〔더 높은 구체들에서 이원성 의식에 빠진〕 생명 흐름들】을 가진 혼합된 환경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생명 흐름들은 【아이 같은 마음에 들어가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그들 자신의 이원론적인 의식 상태〕를 〔정원과 교사에게〕 투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학생들을 그들의 사고방식으로 끌어당기려고】 시도했습니다, 뱀의 이야기에 의해서 보인 것처럼. 그래서 그 사고방식이 무엇일까요?

음, 내가 설명한 것처럼, 생명 흐름이 【분리의 환상】을 받아들일 때, 이것은(생명 흐름) 【〔이원성에서 태어나는〕 분리된 자아(에고)】를 만듭니다. 에고는 『【〔자신이(itself) 하나님에게 받아들여지도록 만들려고〕 추구하는】, 【〔왕국에 침범해 들어가려고〕 추구하는】』 불가능한 탐구 중에 있습니다. 이것은(에고) 【외적인 길을 통해서】 이것을 하려고 시도합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이원론적인 기준에 따라】 인간 행동을 나눕니다. 어떤 행동은 옳고 그리고 어떤 행동은 잘못입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잘못된 행동을 피하고 그리고 올바른 행동만 행하도록】 여러분 자신을 교육한다면, 에고는 【여러분이 결국 구원받게 될 것이라고】 추론합니다. 하지만, 【이 이원론적인 길】은 【피할 수 없는 두려움】에 근거합니다. 왜냐하면 행동을 옳고 그름으로 나누면서, 불가피하게 【만약 여러분이 잘못된 행동을 피할 수 없다면, 여러분이 구원받지 못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생깁니다. 이것은 또한 죄책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잘못된 행동】을 저지른다면, 여러분이 【〔미래에 그런 행동을 피하기 위해〕 여러분 자신을 "강요하는" 방법으로】 죄책감을 느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의 심리적인 효과】가 무엇일까요? 이것은 【이것이 〔아이 같은 마음의 천진함〕을 끝장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실험을 중단시킵니다. 【아이가 걷는 것을 배우도록 몰아붙이는 것】이 【이것이(아이) 걷는 욕구를 갖는 것】이지만, 이것의 밑에 【"올바르게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하는 것〕에 대한 사랑】이 【아이가 계속 실험하도록 몰아붙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원론적인 마음】은 【올바른 것에 대한 사랑에 의해서】 몰아붙여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잘못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의해서】 몰아붙여집니다. 【아이 같은 마음】은 【〔이것이 좋아하는 것〕에 접근하려고】 추구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이원론적인 마음은 【〔이것이 두려워하는 것〕에서 도망치려고】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아이 같은 마음이 천진난만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우는 것과 관련된〕 두려움 혹은 죄책감】이 없고, 【〔배우는 것에 연루된〕 위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하는 모든 것】은 【실험 과정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은 【한 방향으로만】 갑니다, 즉 【자기 초월의 긍정적인 목표】를 향해. 실수들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이는 모든 경험에서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것이(아이) 넘어진다면, 이것은(아이) 【이것이 걷는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배웁니다, 그리고 이것이(아이) 넘어지지 않는다면, 이것은(아이) 【이것이 걷는 방법이라는 것】을 배웁니다. 따라서, 【실패한 실험】은 결코 없습니다, 【〔바랐던 결과〕를 낳지 않았지만, 여러분이 〔그 실험들〕에서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것들이 여전히 목표에 더 가까이 여러분을 가게 하는】 실험만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행동에서 배웠을 때, 【〔이것을 실패라고 부르고〕 그리고 〔이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삶의 진짜 목적】은 【성장】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성장하도록 돕는 무엇이든】 【물리적인 결과에 상관없이】 【성공】입니다.

여러분은 미묘한 차이를 봅니까? 물질세계는 【〔(자기인식에서 여러분의 성장)의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창조된〕 교실, 실험실】입니다. 물질세계는 궁극적으로 실재(real)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 세계에서 일어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마음은 오직 【여러분의 성장】에 집중하고 그리고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것에 대해】 어떤 궁극적인 중요성 혹은 영구성도 두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이 몇 가지 실수를 하는 것】에 대해 염려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는 오직 【여러분의 창조주와 하나됨의 궁극적인 목표】에 더 가까이 여러분을 데려가는 것에 대해 염려합니다. 그에 반해서, 반그리스도 마음은 분리에 근거합니다, 그래서 이것은(반그리스도 마음) 【이 우주의 진짜 목표】를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반그리스도 마음) 물질 우주를 【〔(목적에 이르는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그것 자체가 목적으로】 봅니다. 따라서, 이것은(반그리스도 마음) 【이 세계에서 일어나는 것에 대해】 과도한 중요성을 둡니다, 【특정한 행동이 〔(실수) 혹은 (죄)로 보이고〕 그리고 〔이제 (어떤 궁극적이고 영구적인 중요성)이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여러분은 【내가 여기에서 말하고 있는 것】을 이해합니까? 여러분의 conscious self가 【이원성의 필터에 의해서】 손상되지 않을 때, 여러분은 【아이 같은 마음 안에】 있습니다. 삶은 【계속되는 실험의 과정】입니다, 그리고 실패한 실험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행동】 이 【여러분의 정신적인 상자를 확장하고 그리고 여러분의 자아감을 증가시키는】 학습 경험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하도록 창조된 것입니다 - 여러분은 【〔그리스도 의식으로 이어지는〕, 확장된 자아감을 향해 성장하기 위해서】 창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한 가지 방식으로만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실험하고〕 그리고 〔여러분의 실험에서 배우는〕 것】에 의해서. 일부 실험은 여러분에게 【작용하는 것】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일부 실험은 여러분에게 【작용하지 않는 것】을 가르칩니다, 그러나 그것들 모두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인식에서 더 높이 데려가는〕 어떤 것】을 가르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아이 같은 마음 안에】 있는 한, 여러분은 항상 옳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성장인 하나님의 목적】과 일직선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 혹은 어떤 다른 세상에서) 행해질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면서】 완벽하도록 창조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을 하는 방법을 아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 의식 안에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의식】으로 창조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의식을 향해 성장하기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여러분의 자아감】을 초월하고 있는 한, 여러분은 하나님과 함께 옳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성장하기 위해서〕 충족되어야 하는 한 가지 조건】이 무엇일까요? 이것은 【여러분이 기꺼이 실험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기꺼이 【〔행동하고〕 그리고 〔모든 행동에서 배웁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기꺼이 『【여러분 자신을 관찰하고】 그리고 【〔"이것이 작용했는가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작용하지 않았는가 - 이것이 나를 (하나님과 하나됨에 더 가까이) 데리고 갔는가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나를 (분리 안으로 더 멀리) 데리고 갔는가?"〕라는 고려 사항에 근거해서 여러분의 행동을 평가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것이 〔여러분이 이원성 의식 안에서 갖고 있는 것〕과 근본적으로 다른 방정식이라는 것】을 봅니까? 에고는 묻지 않습니다, "이것이 작용했는가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작용하지 않았는가?" 에고는 묻습니다, "이것이 옳았는가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틀렸는가?" 첫 번째 평가는 【실험을 장려합니다】, 반면에 두 번째 평가는 【실험을 끝장냅니다】. 여러분이 【아이 같은 마음 안에】 있을 때, 여러분은 실험하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실험】이 【여러분이 성장하도록 돕고】 그리고 【이것이 보람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이원론적인 마음 안에 있을 때, 여러분은 실험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실험은 【〔여러분의 두려움과 죄책감을 증가시키면서〕 이것이 잘못될 수 있는】 위험을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세속적인 기준에 따라】 【여러분이 옳다고 아는 것만】 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물론) 이것이 여러분이 【여러분의 붙박이 창조성을 표현하는 것】을 막습니다. 【〔정말로 여러분인〕 창조적인 영적인 존재】처럼 행동하는 대신에, 여러분은 【〔이것 안으로 프로그램된〕 패턴을 (의식이 없이) 반복하는】 기계화된 존재, 일종의 로봇처럼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 여러분은 【눈먼 지도자들의 눈먼 추종자】가 됩니다. 그리고 【그런 기계화된 존재들】이 【〔하나님의 왕국인〕 영구히 창조적인 세계】에 설자리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기본적인 창조적인 원리 중의 하나】를 위반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이 방식으로 표현했던 원리:

 

외모로 판단하지 말고 공의롭게 판단하라 하시니라. (요한 7:24)

여러분은 요점을 봅니까? 이원론적인 마음은 【이것이(이원론적인 마음) 항상 〔모든 것〕을 〔세속적인 기준(〈이것이 실재로 보는〉 이 세상의 겉모습)〕과 연관시키는】 상대적인 마음입니다. 이것은(이원론적인 마음) 또한 【이것이(이원론적인 마음) 항상 〔어떤 것이 옳은지(이것이 자만을 느끼도록 야기하는) 그른지(이것이 죄책감을 느끼도록 야기하는)〕 판단하는】 판단을 잘 하는 마음입니다. 【순수 효과】는 【이것이 〔실험을 끝장내고〕, 〔창조성을 끝장내는〕 것】입니다. 그에 반해서, 아이 같은 마음(그리스도 마음)은 상대적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그리스도 마음) 【기준을 갖고 있지 않고 따라서 〔이 세상에 어떤 겉모습에 근거해서〕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마음은 【하나님의 현실】을 알지만, 내가 말한 것처럼, 하나님의 현실은 【생명의 강】입니다, 이것은 끊임없이 스스로를(itself) 초월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그리스도 마음은 【고정된 기준】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마음은 【〔어떤 것이 옳은지 틀린지〕 묻지 않고】, 【〔어떤 것이 (여러분이 성장하도록 돕는지) (여러분의 성장을 지연시키는지)〕 묻습니다】. 그리고 성장이 무엇일까요? 『여러분이 【여러분의 천부적인 창조성을 표현하고】 따라서 【〔여러분이 (여러분이라고) 생각한 것〕보다 더 이상이 될(여러분이 여러분의 자아감을 초월할) 때】』 여러분은 성장합니다.

그리스도 마음은 【어떤 신성한 기준】과도 비교하고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무한하고】 그리고 여러분은 【무한함의 확장】으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국부적인 곳에서】 【무한한 하나님의 창조성을 표현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할 때, 유한한 세상이 【무한함을 향해】 올려집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유일무이한, 영적인 개성〕을 표현하고 있을 때】 【여러분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이 없습니다. 창조성은 【어떤 기준과도】 관련이 있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옳고 그름 면에서도】 판단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이것인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한 이유】입니다, "나는 나다", 이것은 더 정확하게 【"나는 될 나일 것이다!"로】 번역됩니다.

 

***

우리는 이제 【〔어떤 것이 작용하는지 그렇지 않으면 작용하지 않는지〕가 정말로 의미하는 것을 숙고하는 것에 의해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여러분이 (지금쯤은) 깨닫기 시작하고 있어야 하는 것처럼, 【이원론적인 마음】은 무엇이든 왜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이원론적인 마음) 【〔이것이 옳은지 그른지 보다는〕 이것이 작용하는지 묻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원론적인 마음이 할 수 없는 것】은 【its 선천적인 이원성 밖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원론적인 마음】은 【〔이원론적인 견해에 근거해서〕 〔작용하는 것〕과 〔작용하지 않는 것〕】을 정의할 것입니다, 이것은 『이것이(이원론적인 마음) 언제나 【이것을(분리된 자아) 〔이것이(분리된 자아) 언제나 최종 목표로 보는 우월한 지위〕로 높이는 면에서】 【분리된 자아를 위해 작용하는 것으로】 이것을(작용하는 것과 작용하지 않는 것) 정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진짜 정의(definition)가 무엇일까요? 음, 창조주는 【자신(itself)의 무수한 확장】을 창조했습니다. 하나님은 【무한한 사랑으로】 its 모든 자식을 사랑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일부 존재를 다른 존재들보다 더 많이 사랑한다는 것〕을 숙고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한성에 비교가 있을 수 없습니다 (확실히, 이원론적인 마음은 무한성을 헤아릴 수 없습니다, 이론적인, 수학적인 개념으로 외에). 성경이 말하는 것처럼, "하나님은 사람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창조주는 『【자신(itself)의 일부 확장을 우월한 지위로 높이고】 그리고 【자신(itself)의 다른 확장에 대한 지배자로 그들을 세우는】 목적으로』 형태의 세계를 창조하지 않았습니다. 마이트레야가 설명하는 것처럼, 【일부 존재들이 〔그들 자신을 초월했고〕 따라서 〔계층에서 특정한 지위에 있다〕】라는 점에서 자연스러운 계층이 있지만, 이것이 【그들을 다른 존재들보다 더 낫게】 만들지 않습니다. 이것은 단지 그들을 【그 지위를 충족시키기에 더 적임으로】 만듭니다, 교사가 【아직 읽는 것을 배우지 못한 사람들보다】 가르치기에 더 적임인 것처럼. 하지만 【그들 자신에게 적용하는 것】에 의해서, 학생들은 확실히 교사가 될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창조주가 원하는 것】은 『【자신(itself)의 모든 확장】이 【〔(그들이 완전한 하나님 의식에 도달할 때까지) 그들이 끊임없이 그들의 자아감을 초월하는〕 생명의 강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원성】에 가두어져 있을 때,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분리된 존재로】 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여러분 자신을 올릴 수 있다는】 환상을 믿습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 마음의 현실】을 볼 때, 여러분은 【모든 존재를 하나님의 몸의 일부로】 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정말로 여러분 자신을 올리는 유일한 방법〕이 〔전체를 올리는 것〕이라는 것】을 봅니다. 이것이 【〔내가 말했을 때〕 내가 표현했던 것】입니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다시 말해서, 진짜 정의(definition)는 【〔"작용하는" 것〕은 〔모든 생명을 올리는 것〕이고 그리고 〔"작용하지 않는" 것〕은 〔(분리된 자아를 올리려고 추구하지만) 사실은 (분리된 자아를 포함하여) 모든 생명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한 가지 예】는 『그녀가 【〔에고에 의해서 눈먼 사람들〕은 〔(이미 물질세계에 있는 풍요)를 비축하려고〕 추구하고】, 반면에 【〔눈멀지 않은 사람들〕은 〔(영적인 에너지)를 (물질세계)로 끌어당기고 그렇게 함으로써 (이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체 풍요의 양)을 확장하는〕 그들의 천부적인 능력을 사용한다고】 말하는』 【성모 마리아가 그녀의 책에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행동은 【분리된 자아를 올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반면에 두 번째 행동은 【정말로 전체를 올립니다】. 그리고 이것이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두 번째 행동이 근거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이것은 【창조성】, 【〔모든 생명에 붙박혀 있는〕 창조적인 잠재력】에 근거합니다. 하나님은 확실히 【궁극적인 창조적인 존재】이지만, 여러분이 【창조주의 확장】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유한한 상황에〕 무한한 창조성을 표현하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모든 생명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재능에 관한 나의 우화】와 비교할 때, 여러분은 『【만약 모든 사람이 〔그들의 재능〕을 증가시키고 있다면】, 【하나님이 〔그들의 공물〕을 증가시키고 그리고 〔전체 증식〕이 기하급수적일 것이라는 것】』을 볼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만약 모든 사람이 (이타적으로) 【지구에 풍요를 증가시키려고】 추구하고 있다면, 하나님이 【가난이 매우 빠르게 근절될 수 있을 정도로】 【그런 거대한 증가】를 줄 것입니다. 【현재 가난】은 【일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서 빼앗는 것에 의해서〕 풍요를 독점하고 비축하려고 추구한 -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엘리트가 이것의 처벌을 모면하도록〕 허용한】 사실의 상관관계입니다. 【순수 효과】는 【하나님이 증식할 만큼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난 위로 모두를 올리기에〕 물질세계에 충분한 풍요가 없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영적인 교사의 기능】이 무엇일까요? 교사는 【이원성의 환상】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분리된 자아를 올리려고】 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교사는 【이원성의 환상】을 간파했습니다 그리고 【〔정말로 개별적인 존재를 올리는 것〕이 〔(모든 생명을 올리는데 기여하는) 행동〕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사의 기능】은 학생에게 【학생이 〔어떤 행동이 더 큰 선을 위해 일하고 그리고 어떤 행동이 더 큰 선을 위해 일하지 않는지〕 볼 수 있는】 기준, 측정봉을 주는 것입니다. 【교사의 기능】은 학생에게 『【그것들이 〔이원성의 필터를 통해서〕 보이지 않을 때】, 【그것들이 〔학생 자신의 정신적인 상자 안에서〕 보이지 않을 때】 【〔그의 혹은 그녀의 행동〕이 무엇처럼 보이는지】의 일별』을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학생과 교사 사이에】 극히 중요한 문제를 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이원성에 의해서】 눈이 멀게 되었을 때, 그들은 【〔이 세상에 어떤 체계에 의해서 정의된〕 완벽함의 기준까지】 분리된 자아를 올리려고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이 목표를 향해 잘 가고 있거나〕 〔이미 이 목표를 성취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환상】입니다. 이것을 보고, 교사는 【그들이 〔그들이 거짓된 삶을 살고 있고 그리고 그들이 진짜 하늘나라로 가지 않을(그리고 심지어 〈그들이 만든 상상된 하늘나라〉로 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도록 돕는 것에 의해서만】 이 학생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그들의 에고의 이원성에 의해서 눈먼)은 【이것을 위협으로 보고】 그리고 【교사를 반갑지 않은 불청객으로 볼 것입니다】. ​에고는 심지어 『【교사가 〔그들의 종교〕에 위협이고】, 그리고 【그 종교가 〔유일한 참된 종교〕이기 때문에, 교사는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 위협이라는 - 따라서 악마의 대리인일 것이라는】』 믿음을 상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나를 거절하고〕 그리고 〔나를 악마의 도구라고 불렀던〕 이유】입니다.

내가 말한 것처럼, "나는 모두가 생명을 가질 수 있도록 왔습니다", 그리고 현실은 【"생명"은 〔여러분이 (여러분이 〈여러분의 자아감〉을 실험하고 초월하고 있는) 생명의 강 안에, 아이 같은 마음 안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존재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발적인 기쁨을 표현하는 아이처럼〕 자발적으로 기쁨을 주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려움 혹은 죄책감을 통해서〕 여러분 자신을 깎아내리거나】 【〔(두려움을 완전히 뒤덮는) 자만을 통해서〕 여러분 자신을 올리는 것】』은 【결코 사는 것이 아닙니다】 - 이것은 삶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실험하는 것】을 멈추었을 때, 혹은 여러분이 【분리된 자아를 올리기 위해서만】 실험하고 있을 때, 여러분은 【영적인 죽음인 의식 상태】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여러분이 결국 구원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것이 또한 【극단적인 형태의 무지】 혹은 【비존재의 상태】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되기로 창조된】 존재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되기로 창조된 것보다】 더 못한 존재입니다.

【사람들이 이 비존재의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음, 어떻게든 【그들이 〔모든 것을 알고 있고〕, 혹은 〔(그들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그들의 감각이 산산조각 나야 합니다. 이것은 어렵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그들이 마침내 〔그들이 벽을 부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콘크리트 벽에 그들의 머리를 두드리는 사람들에 의해서. 그렇지 않으면 이것은 【학생이 "아하 경험"을 촉발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교사의 신성한 지도(direction)를 통해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원성에 의해서】 완전히 눈이 멀 때, 그들은 【오직 어렵게】 깨어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깨어남은 【이원성이 항상 〔두 반대되는 힘〕을 〔갖고 있고 혹은 만들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결코 【죽음의 의식에서 완벽한 평화】를 얻을 수 없습니다, 【모순되는 이원론적인 힘】이 항상 【그들의 평화】를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갈등이 바로 『사람들에게 【환상에서 깨어날〔그렇게 함으로써 (이원성 바깥에 어떤 것이 있을 것이다), (사는 더 나은 방법이 있을 것이다)라는 것을 감지하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이원성에서 깨어나기 시작할 때, 그 사람은 영적인 교사의 지도(direction)에 열리게 됩니다. 이것은 보통 【외적인 가르침에 대한 개방】으로 시작하지만, 결국 【내적인 지도(direction)〔학생의 그리스도 자아와 상승 호스트 둘 다〕에 대한 개방】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확실히, 여러분은 이미 이 지점으로 왔습니다, 그러면 이 긴 담론이 왜? 왜냐하면 나는 여러분이 【에고의 환상이 미묘하다는 것】을 보는 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지금까지 기꺼이 성장했긴 하지만, 【〔(여러분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에 남겨진) 교사를 향한 에고의 저항의 잔재〕가 여전히 있다는 것】이 - 몇 번이고 지구에서 인간 모습을 했으니 - 사실상 불가피합니다.

【〔고의적인, 혹은 정교한, 무지〕의 이 요소들】이 여러분의 존재에 남아 있는 한, 『그가 【〔그것들이 (전체를 올리지 않고) 분리된 자아를 올리려고 추구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작용하지 않는" (믿음 혹은 행동) 패턴〕을 여전히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하게 될 때』 여러분은 교사에 저항할 것입니다. 확실히, 이 저항이 【여러분의 진전】을 늦추겠지만, 더 중요하게, 이것이 실제로 【여러분이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의 특정한 수준〕을 넘어서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특히, 이것은 【여러분이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인정했지만,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그의 정신적인 상자 너머로 그를 데려가게 하지 않은〈따라서 그리스도를 그의 상자에 강요하려고 추구하는〉) 베드로에 의해서 보인 수준〕을 넘어서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내가 말한 것처럼, 이것이 【〔주류 기독교(가톨릭교회의 토대를 기반으로 하는)〕가 2,000년 동안 해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에게 분명하다고 내가 믿는 것처럼) 여러분은 【이 패턴을 반복하는 것에 의해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교사를 향한 저항의 마지막 요소〕로부터 여러분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절대적인, 피할 수 없는 요건】입니다. 【여러분이 비존재에 가두어져 있는 한】 여러분은 나의 제자가 될 수 없습니다.

 

NOTE: 이 딕테이션의 나머지는 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마스터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