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췌문

첫 번째 입문을 통과하지 못하는 학생들

의식 성장 2021. 12. 8. 23:08

"지혜의 신비적인 입문"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토론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하지 않는〕 학생들】, 우리는 그들이 계속 토론하도록 놓아둡니다. 보통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서서히, 학생들은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 결국 두 학생만 남습니다. 그들은 【〔지도자들이 된〕 학생들】입니다, 【〔지혜에 대한 그들의 표현에 가장 많은 힘을 갖고 있었던〕 학생들】, 【〔(그들이 옳고), (유일한 하나의 진리가 있어야 한다고) 가장 확신한〕 학생들】. 따라서, 그들은 【큰 힘으로】 그들을 변호합니다.

 

여러분은 【〔그처럼 강력한 학생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계속 서로에 반대론을 펼 수 있는지】에 놀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어떻게 계속해서 〔도서관에 들어가서〕, 〔(궁극적인 주장을 찾으려고 추구하면서) 책을 넘길 수 있는지〕】 놀랄 것입니다. 【학생들이 〔그들이 놓을 수 없고〕 그리고 〔그들이 (그들이 〈우리의 은거처〉뿐만 아니라 〈입문의 과정〉을 떠나야 할 정도로) 그들의 반대자에 매우 화가 난〕 지점으로 온 것】이 (정말로) 일어났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48번째 수준 아래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의 지혜로 대립하는 쪽을 제압하는 시도】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보통 일어나는〕 어떤 것】이 아니지만, 그것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48번째와 96번째 수준 사이에 모든 단계에서) 【48번째 수준 아래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분노) 혹은 (두려움) 혹은 (다른 부정적인 감정)을 통해서〕 여러분의 현재 의식 수준의 입문을 왜곡할 때】 일어납니다. 여러분은 【〔다른 방법이 있는지〕, 〔(〈불만으로 이어지지 않는〉 방법)이 있는지〕 기꺼이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점점 더 극단적인 형태로】 그것을 계속 표현합니다.

 

나는 여러분이 『【만약 여러분이 〔지구에서 일반인의 삶〕을 본다면】, 【여러분이 〔오늘날의 세계에 그런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매체에서〕, 〔정계에서〕 그리고 〔(과학의 분야)와 (대학과 같은 교육기관)에서〕】 그들을 발견할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지적인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과 토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보통) 【그들이 〔큰 지식과 지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세속적인 지혜】입니다, 그것은 【이원론적인 지혜】입니다. 그것은 결코 해결책으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특정한 주제에 대해 책을 쓰는 것)을 보는〕 오늘날 사람들 중의 일부】가 【매우 오랫동안】 이것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특정한 관점에 반대론을 펴는〕 책】을 쓰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이번 생애에 시작된〕 어떤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생애들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2,000년 전에 서기관과 바리새인들로 구체화되었던〕 지식계에 오늘날 구체화 안에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 그들은 『【〔그가 살아 있는 그리스도로서 그들 앞에 섰을 때〕 예수】에 반대론을 펴기 위해』 그들의 세속적인 지혜를 사용했습니다. {『【〔(그가 직접 그들 앞에 나타났을 때) 고타마〕에 반대론을 폈던】 힌두교의 브라만 가운데 있는』 오늘날 구체화 안에 일부}가 있습니다. 그들은 『【그가 〔모든 것이 불성이라고〕 말했을 때】 붓다가 옳을 수 없는 이유』를 주장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이 그 당시에 갖고 있었던〕 경전】을 반박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에 반대론을 펴기 위해】 엄청난 지적인 기술과 정력을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