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사람들의 인지 부조화
"자유의 신비적인 입문"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나의 사랑하는 이여, 여러분은 【〔많은 영적인 사람들〕이 〔그들이 "인지 부조화"라고 부르는 것〕을 갖고 있다는 것】을 봅니까? 그들은 【〔그들이 믿는 것〕과 〔그들이 하는 것〕 사이에 모순】을 갖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여러분은 【〔삶이 영적인 측면을 갖고 있고〕, 〔영적인 현실이 있다는 것〕】을 믿고 있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물질)과 (영) 사이에 구별 혹은 분리〕가 있고】, 【물질은 여기에 있고】, 【영은 다른 어딘가에 있고】, 따라서 【물질은 영적이지 않다는】 이 많은 종교적인 오명』을 채택했습니다.
여러분이 【〔삶이 영적인 측면을 갖고 있다는〕 생각】에 눈뜨고 있을 때, 그것은 『마치 【〔영을 받아들이는 것이 쉽다는 것을 알게 되는〕 여러분의 일부】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영이 있다는 것】을 수용하고 있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영이 무엇인지에 대한 분명한 개념〕과 〔그것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갖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영이 무엇인지) 그리고 (영적인 영역이 무엇과 같은지)〕 말하는】 어떤 영적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것』이 쉽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많은 뉴에이지 사람들】은 『【〔천사들〕과 〔(천사의 영역에 모든 것)이 얼마나 멋진지〕에 대한】 이 큰 믿음과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분은 여전히 【〔물질 영역〕이 〔영적인 영역〕과 분리되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물질에 어떤 것을 바꾸기 위해서】, 여러분이 【영적인 영역】을 거쳐야 하고, 여러분이 【〔물질을 바꿀 힘을 갖고 있는〕 어떤 영적인 존재】에게 (어떻게든) 도달해야 하고 (그런 다음) 그들이 【여러분을 위해】 물질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이여, 【이 과정의 표제】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자아 통달의 과정】입니다 - 자아 -통달! 【자아 통달】은 『여러분이 【〔(소원을 성취해 주는 신 혹은 산타클로스)와 비슷할〕 영적인 존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