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론적인 지혜와 이원론적이지 않은 지혜 사이에 분별하기
"어머니 지구를 치유하기"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나는 란토입니다. 『【〔(그들의 존재, 그들의 현재 의식 상태)가 (하나님의 지혜와 관련된 두 번째 광선)과 공명한다고〕 감지하는】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이 담론에 대한 나의 목표】입니다. 나의 이전 담론에서, 나는 【여러분에게 〔지혜에 대해 다른 견해〕를 주려고】 시도했습니다, 『【〔(이 세상에 관습적인 지혜라고 불리는 것)을 넘어서 어떤 것〕이 있다는】 견해』. 【〔(지혜라고 불렸던 것)을 넘어서는〕 초월적인 형태의 지혜】가 있지만, 그것은 정말로 【계속 진행 중인 이원론적인 게임에 한 극성】일 뿐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물론) 【〔이 행성〕이 〔개념들의 싸움터〕였다는 것】을 - 여러분이 세계 역사를 볼 때 - 볼 것입니다. 【경쟁하는 사고 체계】는 【여러 문명과 사회에서】 두드러졌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전에 주어졌던 것〕을 가지고】 그리고 【〔이것〕을 〔개념과 철학의 세계〕로 옮길 수 있습니까】』? 여러분은 『【확실히 자리를 잡은 파워엘리트가 있고】 그리고 【〔그 파워엘리트〕가 〔its 힘을 유지하거나 심지어 확장하기 위해〕 〔특정한 사고 체계〕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역사에 어떠한 특정한 시기에도) 볼 수 있습니까. 많은 경우에, 【확실히 자리를 잡은 엘리트가 〔힘을 얻는 것〕을 가능하게 했던 것】은 【이 사고 체계】였습니다.
그다음에, 많은 역사의 시대에, 또한 『【〔(오래된 것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사고 체계〕를 낳으려고 추구하고 있는】 하나 혹은 심지어 몇몇 야심이 있는 파워엘리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이 【〔새로운 사고 체계〕가 〔오래된 것보다 더 높은 진리〕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것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것이 오래된 것과 다르고』, 따라서 『그들이 【그것이 〔그들이 (확실히 자리를 잡은 파워엘리트를 타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그리고 〔(사회에서의 우월의 동일한 지위로) 그들 자신을 올릴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래된 인정받는 사고 체계〕가 〔진전의 수단, 토대를 제공하는 면에서〕 〔그것이 할 수 있는 것의 한계〕에 도달한】 세상에 다수의 사례가 있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중세 시대】와 【가톨릭교회에 의해서 만들어진 사고 체계】』를 보세요. {『【〔가톨릭 교리〕가 〔(〈그들이 삶에 대해 갖고 있었던〉 의문들 중의 일부)에 대한 만족스러운 설명〕을 줄 수 없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더욱더 분명해지고, 더욱더 자명해진』 시점}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가톨릭 사고 체계〕가 〔its 설명하는 힘〕을 잃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이제) {『【〔가톨릭 사고 체계가 설명할 수도 없고 금할 수도 없는〕 질문】을 하고 숙고할 수 있게 되었고』 그리고 『【〔가톨릭 사고 체계가 설명할 수도 없고 금할 수도 없는〕 질문】을 기꺼이 하고 숙고했기』} 때문입니다.
(수 세기 동안) 【가톨릭 사고 체계】가 많은 사람들이 【〔(교리에 의해서 설명될 수 없는) 특정한 질문〕을 금하도록】 가까스로 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이것을 하지 않은; 그들이 【그들의 호기심】을 기꺼이 무시하거나, 억압하거나, 부정하지 않은』 시점}이 왔습니다. 그들은 【대답】을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런 대답을 찾기 위해서】 가톨릭 교리 너머를 기꺼이 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것이 〔독특한 경우〕가 아니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현실】은 【모든 사고 체계에 대해 〔동일한 것이 일어날 것이고〕, 〔동일한 패턴이 반복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역사 내내 돌아가서】 그리고 【〔(특정한 사고 체계, 개념 혹은 철학)이 어떻게 (특정한 문화 혹은 사회에서) 뛰어날 수 있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그것은 (정말로) 【그 사회의 사고 세계】를 지배하고 있었지만, 결국 【〔그것이 더 이상 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는〕 시점】이 왔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것 너머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고 체계】가 이것에 적응할 수 없다면, 그것은(사고체계) 결국 【다른 사고 체계에 의해서】 대체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가톨릭 사고 체계〕가 어떻게 〔(더 과학적으로 기반을 둔 사고 체계)에 의해서〕 대체되었는지】에 의해』 이것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어쩌면) 『【과학적으로 기반을 둔 사고 체계】가 (이제 또한) 【its 유용성의 끝】에 도달했다는 것』을 - 여러분이 이 책에 열려 있는 영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고려해 볼 때 - 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과학적으로 기반을 둔 사고 체계) 【its 설명하는 힘의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지난 몇 십 년 안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물질주의적인 사고 체계〕가 〔중세 가톨릭 사고 체계보다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에서〕 훨씬 더 낫지 않다는】 현실, 인식』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양쪽 사고 체계를 넘어서는〕 종류의 질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이것이 (정말로) 【우리가 이 책을 낳은 이유】입니다: (정확히) 【〔양쪽 사고 체계를 넘어서는〕 대답】을 주기 위해.
여러분은 {『만약 여러분이 【어머니 지구를 치유하기 위한 선구자들 중의 한 명】이 되려면』, 『여러분이 【〔지금까지 서구 사회에서 토론을 지배했고〕, 따라서 〔또한 환경 토론에 영향을 미쳤던〕】 사고 체계 둘 다를 초월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들어가서〕 그리고 〔(이 사고 체계들 중의 하나의 우월)을 강화하거나 확장하려고 추구한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어머니 지구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이원론적인 투쟁을 영속시키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