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종류의 경험을 원합니까?
"자아의 힘"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지구가 극장이고〕, 그리고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많은 역할)이 있다는〕】 개념』으로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연결된 존재】로 보는 한, 【〔여러분이 단지 연기하기로 선택하지 않을〕 약간의 역할】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러분이 【〔여러분이 전체의 일부라는〕 자기인식】을 갖고 있을 때, 【〔여러분이 지구에서 할 수 없는〕 약간의 경험】이 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전투에 능숙하고) 그리고 (어떠한 반대자도 물리칠 수 있는)〕 위대한 전사】가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생명 흐름이 【지구를 보고】 그리고 【〔그것이(생명 흐름) (〈적과 싸우는 전사〉가 되는 것)을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정말 가능합니다. 이 경험을 하기 위해서, 【생명 흐름】은 『【〔연결된 존재로서〕 죽고】 그리고 【〔분리된 존재로서〕 새로운 자기인식으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이것을 하는 것】에 의해서만, 【생명 흐름】은 【그것이(생명 흐름) 〔자신을(itself) 해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죽일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자, 【미묘하지만 지극히 중요한 차이】에 주목하세요. 【〔전사의 역할〕을 연기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자유의지〕에 대한 침해】가 아닙니다. 만약 【얼마간의 생명 흐름】이 【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싸우는 것)이 무엇과 같은지〕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선택한다면, 그들은 (모두) 【특정한 역할을 연기하기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싸울 누군가〕가 있지 않은 한】 여러분은 전사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 【양쪽】이 【동일한 선택】을 하고 있다면, 【그들 중의 아무도】 【다른 사람들의 자유의지】를 침해하고 있지 않습니다. 『마치 【다른 국가를 공격하는 군대】가 【그 국가의 주민들의 자유의지】를 침해하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 주민들 (또한) 【분리 의식 안에 있기로】 선택한다면, 그들은 【공격】을 자초하고 있습니다 - 비록 그들이 이것을 의식적으로 알지 못하더라도.
(그래서) 【우리가 지금 보는 것】은 『여러분이 【48번째 의식 수준 아래로】 갈 때, 여러분이 【〔여러분이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마음의 틀】에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정말로) 【환상에 의해서】 눈이 멉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해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죽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환상】은 【뱀 같은 마음】이 아닙니다. 그것은 【무지】일 뿐입니다.
【뱀 같은 마음】은 {『【우리가 〔고의적인 혹은 정교한 무지〕라고 부를 수도 있는】 무지』의 다른 형태}입니다. 【뱀 같은 마음】은 여러분이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해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해칠 수 있다고】 믿도록』 만들지 않습니다. 【뱀 같은 마음】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이기적인 행동〕이 〔어떤 궁극적인 현실에 따라〕 정당화된다고】 믿도록』 만듭니다.
역사적인 예로써, 【기독교 십자군 전쟁】을 예로서 보세요. (여기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추종자들이라고 주장하는〕 집단의 사람들】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다른 뺨을 돌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고〕, 그리고 〔악에 저항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십자군 전사들】은 『【그것이 〔마치 그들이 (〈그들이 기독교인들을 죽이는 것에 의해서 하나님의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 이슬람교도들을 죽이는 것에 의해서) 하나님의 일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 그런 방식으로』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가까스로 해석했습니다.
※※※
【뱀 같은 마음】은 여러분이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해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해칠 수 있다고】 믿도록』 만들지 않습니다. 【뱀 같은 마음】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이기적인 행동〕이 정당화된다고】 믿도록』 만듭니다.
※※※
(자) 【이것】을 【〔(바이킹 혹은 훈족 아틸라의 무리와 같은) 우리가 역사 내내 본〕 전사 집단 중의 일부】와 비교해 보세요. 【훈족과 십자군 전사 (둘 다)】 『【도시를 공격하고】 그리고 【〔(〈그들이 찾을 수 있는〉 어떠한 전리품도) 훔치면서〕 남자, 여자와 아이들을 무자비하게 대학살 했습니다】』. 하지만 【훈족과 바이킹】은 【〔약탈의 욕구〕 혹은 〔전투에서 명예〕 때문에】 이것을 했습니다, (반면에) 【십자군 전사】는 『그들이 【〔그리스도의 대의〕, 〔하나님의 대의〕를 발전시키기 위해】 이것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제) 【사고방식에 차이】를 보세요. 【바이킹】은 『【(단지) 전투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그리고 【〔(그의 행동을 정당화하려고 추구하는) 정교한 철학적인 겉 씌우개〕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십자군 전사】는 {『【(그의 눈에) 〔다른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정당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가 〔(그가 하늘나라에서 이것에 대해 보상받을 것이라고) 믿도록〕 만드는】』 철학적인 틀}을 갖고 있습니다. 【십자군 전사들】은 『만약 여러분이 【십자군 전쟁에서】 죽는다면, 여러분이 반드시 하늘나라로 간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이 정당화】가 (바로) 【뱀 같은 마음】입니다. 사실은, 그것은 『【〔세속적인 권위〕가 〔선과 악이 무엇인지 정의할 권리〕가 있다는】 추론』에 근거합니다. 따라서, 【중세 교황】은 『【〔그리스도의 직접적인 말〕을 기각하고】 그리고 【〔(다른 기독교인을 죽이는 것)은 악이지만〕, 〔(이슬람교도를 죽이는 것)은 선이라고〕 정의할 수 있었습니다】』. 【뱀 같은 마음】은 항상 나눕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 그것은(뱀 같은 마음) 【인간】을 【두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생명)이 하나라는〕 더 깊은 현실】을 부정하는.
여러분이 【〔48번째〕에서 〔96번째 수준〕까지】 길을 걸으면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올리고〕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마음에 대한 통달을 얻기 위해〕】 【일곱 광선의 긍정적인 자질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 입문의 극히 중요한 부분】은 【여러분이 〔예수에 의해서 묘사된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너희는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처럼 악의 없어라". 이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올리고) 혹은 (모든 생명을 올리기) 위해서〕 일곱 광선의 긍정적인 자질을 사용하는 것】이 완전히 적법하긴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자유의지)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일곱 광선을 사용하는 것】은 결코 적법하지 않다는 것』을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다른 존재의 의지를 (어떤 식으로든 - 미묘하게 혹은 공공연하게) 강요하는 것】이 결코 용인되지 않는다는 것』을 배웁니다. 여러분은 【〔예에 의해서〕 설득하거나 영감을 주려고】 추구할 수 있지만, 여러분은 (결코) 【강요하거나 조종하려고】 추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 길】을 걸으면서, 여러분은 【뱀의 유혹】에 (끊임없이) 직면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그것이 작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다섯 번째 진리의 광선〕에 대해 작업하고 있다고】 말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진리〕의 긍정적인 자질】의 진가를 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지구에 모든 문제】가 【〔사람들이 (〈진리를 보지 못하고〉, 〈다양한 거짓말을 믿는〉)〕 사실】에서 비롯된다는 것』이 여러분에게 매우 분명해집니다.
【뱀】이 (이제) 『【모든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이 보는〕 진리】를 받아들이게 될 수 있다면, 【세상의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여러분의 귀에 속삭일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것에 관심이 있다면, 【뱀】은 【다음 유혹】을 제시할 것입니다, 즉 【〔이 행성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정말로 (하나님에게도) 바람직하다는 것.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유혹자】를 (다시) 꾸짖지 않는다면, 【세 번째 층의 유혹】이 있을 것입니다, 즉 하나님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확실히)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이 갖고 있는〉 궁극적인 진리)를 받아들이도록〕 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수준의 힘을 가하는 것』이 정당할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는 것.
이것이 {『【〔단 하나의 참된 사고 체계 - 종교적이든, 정치적이든 혹은 물질주의적이든〕가 있고】 그리고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는 것〕이 정당하고】, 【〔하나님의 궁극적인 대의를 발전시키는 목적〕이 〔(그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강요하는 수단〕을 정당화시킨다는】』 믿음}으로 (매우 쉽게) 이어집니다.
【더 깊은 현실】은 『여러분이 【〔(자유의지)가 개별적이고〕 그리고 〔여러분이 (다른 인간의 자유의지를 강요할 권리)가 없다는〕】 내재하는 감각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뱀 같은 마음】은 여러분에게 『【〔다른 사람들의 자유의지〕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치려고 추구하기 위한】 매우 미묘한 정당화 - 뱀은 정원에 모든 동물 가운데에서 가장 교활했습니다』를 제시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하는 방법】은 『【〔(사랑에 근거하지 않고) (힘에 근거한)〕 방식으로】 【하나 이상의 광선의 자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행성에 최악의 잔혹 행위들〕이 일어난 것】은 【〔이 사고방식〕에서】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궁극적인 대의】를 위해 싸우고 있을 때, 【〔정당화될 수 없는〕 행동】은 없습니다. 【〔가스실에서〕 〔수백만 명의 남자, 여자 그리고 아이들〕을 죽이는 것】은 【〔최종적인 해결책에 대한 여러분의 비전〕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