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 먼저 하나님의 왕국을 구하기
<원문>
킴 마이클즈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예수
우리는 이제 좋은 토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key에서, 우리는 이것을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이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에 대한 더 큰 이해로 오고 잘 배우기로 결정하는 과정을 겪도록 하게 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두려움에 부딪치고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애를 쓰도록 하게 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이 삶에 대한 더 깊은 진리를 배우는 것에 열려 있는 의식 상태에 도달했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신의 현재 믿음 너머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분이 죄책감 혹은 길을 따를 자격이 없고 혹은 따를 수 없는 감각에 의해서 마비되지 않는 마음 상태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길에 여러분 자신을 정박하기 위한 토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여러분이 대부분의 사람들에 의해서 택해지는 길(멸망으로 이어지는 넓은 길)에서 여러분 자신을 물러나게 하고 그리스도의 길(영원한 생명으로 이어지는 곧고 좁은 길)에 영구히 여러분 자신을 두는데(place) 정확히 무엇이 필요한지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다음 단계로, 여러분은 나는 분명히 여러분이 길에 대해 더 높은 이해를 받는 것에 열리기를 원하긴 하지만, 여러분을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을 이해만 하는 사람으로 바꾸는 것이 나의 의도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을 길을 따르는 방법에 대한 완벽한 지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그 이해를 내면화하거나 적용하지 않았던 서기관으로 바꾸는 의도가 없습니다.
나는 내가 서기관과 바리새인의 매우 아첨하는 견해를 주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여러분에게 그들이 어리석거나 악의적인 사람들이었다는 인상(impression)을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은, 그들 대부분은 매우 지적인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최선의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올바른 것을 하는 진실된 욕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그들이 실제로 올바른 것(그들이 이것을 본 대로)을 하고 있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그들이 어떻게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인정하는데 실패하고 심지어 그가 죽음의 형을 선고받기를 원할 수 있었을까요? 이유는 인간 지적 능력은 그리스도 진리를 인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 지적 능력은 분석적인 능력입니다, 이것은 이것이(인간 지적 능력) 어떤 개념을 "사실"이라고 알려진 것과 비교하는 것에 의해서 분석하기로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적인 분야에서, 분석적인 마음은 모든 새로운 개념을 사실과 거짓된 개념으로 정의된 것의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하는 것에 의해서 작용합니다. 모든 새로운 개념은 분류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것은(새로운 개념)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범주 안에 맞을 수 있습니다. 분류되었을 때, 이것은 사실 혹은 거짓, 선 혹은 악으로 쉽게 분류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의 함의를 이해합니까? 지적 능력은 정확하고, 완벽하고, 결코 틀리지 않고 따라서 의문을 제기하는 것을 넘어서 있다고 믿는 데이터베이스를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만약 새로운 개념이 데이터베이스에 분류된 어떤 상자에 들어맞지 않는다면, 이것은(새로운 개념) 정의에 따라 거짓이어야 합니다. 결론은 지적 능력은 자신에게(to itself) 완벽하게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처럼 보이는 방식으로 어떤 주제(issue)에 찬반을 다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결과는 이것이(지적 능력) 준거 틀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의 내용물에 의해서 미리 정의됩니다.
물론, 문제는 인류의 집단의식이 매우 오랫동안 이원성 의식에 의해서 지배되었기 때문에, 사람이 만든 모든 사고 체계, 모든 데이터베이스가 이원성 의식에 근거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의 진리는 그야말로 그런 종교적인(혹은 비종교적인) 데이터베이스에 어떤 범주에도 들어맞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데이터베이스의 안전에 매달리는(절대적인 준거 틀로서 기꺼이 이것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진리를 사악하거나 나쁜 것으로 분류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내가 말한 진리가 악마(devil)에 속했다고 그들 자신을 납득시키기 위해 그들의 데이터베이스(유대교 신념 체계의 특정한 해석)를 사용한 방법을 숙고해보세요. 그들이 그 결론에 도달할 수 없었던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그들의 데이터베이스(현대 시대에 그들의 패러다임으로 불리는 것)에 기꺼이 의문을 제기해왔는지였습니다.
여러분은 내 임무의 목적이 단지 유대교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몇몇 새로운 개념을 낳는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봅니까? 나의 목적은 사람들이 인간이 되는 것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근본적으로 바꾸도록 도전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결코 틀리지 않는 준거(인간에게 가능하고 불가능하다고 그들이 생각한 것을 정의한 패러다임)로 그들이 본 데이터베이스를 다시 생각하도록 도전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꺼내는 나의 요점은 여러분에게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어리석지 않았고 그들이 사악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들은 매우 지적인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선의였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지옥에 이르는 길이 좋은 의도로 포장되어 있다는 격언을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 격언 뒤에 진짜 진리는 지옥에 이르는 길이 이원론적인 환상에 근거한 좋은 의도로 포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대부분의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실제로 최선의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들이 구원받는 것이 이미 보장되어 있고, 따라서 그들이 내가 가져온 살아 있는 진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그들 자신을 납득시키기 위해 그들의 지적 능력을 사용했을 정도로 그들이 매우 지적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내가 표현했던 진리가 진리가 아니라 거짓말이라고 그들 자신을 납득시키기 위해 그들의 지적 능력【그들이 무오류의 지위로 높인 데이터베이스만을 참조할 수 있었던】을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기꺼이 내가 그들의 평형감【그들이 자신들이 반드시 구원받는다고 그들 자신을 지적으로 납득시켰기 때문에 그들이 안전하고 편안하다고 느꼈던】에 도전하도록 두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내가 그런 들보를 가리켰을 때 그들 자신의 눈에 들보를 기꺼이 찾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인간 지적 능력의 위험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절대적으로 옳기 때문에 그들이 바뀔 필요가 없다고 사람들을 납득시킵니다. 그리고 이것이 사람들이 영적인 길에 대해 매우 수준 높은 지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그 이해를 적용해서 실제로 그들의 의식 상태를 바꾸지 않았던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들은 특정한 외적인 조치를 취했지만, 그들은 그들 자신의 눈에 들보가 있고 그들이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지극히 중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이 들보를 제거하지 않고, 거울을 들여다보지 않고 구원받을 수 있다고(내가 일찍이 설명한 것처럼) 그들 자신을 납득시키기 위해 영적인 원리에 대한 그들의 수준 높은 지적인 이해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 혹은 "사람"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 완벽하게 이해하지만, 그들은 거울을 보고 그들 또한 변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역사를 정직하게 바라본다면, 여러분은 모든 종교가 its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볼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늘날의 영적인 지형을 정직하게 바라본다면, 여러분은 모든 영적인 운동이 그들이 가르침을 이해하고 따라서(그들이 취한 외적인 행동 때문에) 그들이 실제로 최대한으로 가르침을 적용했다고 생각하는 무리의 사람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볼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우월한 지식과 성취를 뽐내면서 공작처럼 걷긴 하지만, 사실은 그들은 진짜 길에 첫걸음도 내디디지 못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지적 능력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해 말(words)로 표현된 어떤 영적인 가르침을 사용하고 그런 다음 자신의 눈에 들보를 찾지 않기 위한 정당화로 이것을 사용하는 것이 완벽히 가능하다는 것을 심사숙고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나는 여러분이 이 미묘한 유혹에 의해서 속지 않는 것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하려고 결심합니다, 따라서 나는 여러분에게 반복적인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상의 층을 깎아내려고 시도하는 특정한 가르침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인간 정체성을 많은 층을 가지고 있는 양파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그것들 모두를 한꺼번에 제거한다면, 여러분은 모든 지속성의 감각을 잃어버리고 정체성 위기를 경험할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한 번에 하나의 층을 벗깁니다, Conscious You이 낡은 정체성보다 더 높지만 여러분이 자신의 방향을 잃어버릴 정도로 훨씬 더 높지 않은 새로운 정체성에 적응할 시간을 주면서.
그래서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진짜 길로 나아가기 위해 실제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음, 여러분은 결정해야 하지만, 여러분은 특별한 종류의 결정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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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구절을 다시 보세요:
16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17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18 이르되 어느 계명이 오니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하지 말라,
19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20 그 청년이 이르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온대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22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23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24 다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시니.
25 제자들이 듣고 몹시 놀라 이르되 그렇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
26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마태, 19장)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청년이 그가 평생 외적인 길을 따랐지만, 이제 그가 더 이상을 원한다고 나에게 말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 다음 나는 그에게 그 더 이상(즉 그가 나의 제자들 중의 하나가 되어서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을 따를 수 있는)을 제공합니다. 확실히, 나는 또한 그에게 나를 따르기 위해서 그가 충족시켜야 하는 첫 번째 요구 조건이 무엇인지(즉 그가 지구에 어떤 것에 대한 모든 애착을 놓는)를 말합니다.
두 가지 것에 주목하세요. 하나는 내가 육체적으로 지구를 걸었을 때, 나는 단지 짧은 시간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나의 직접적인 제자들이었던 사람들에게 다소 급진적인 요구를 해야 했습니다. 다른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모든 소유를 놓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세속적인 소유보다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이 청년에게 그의 우선 사항이 어디에 있는지 보는 시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의 요점은 오늘날의 세계에서, 나는 내 제자들이 그들의 모든 물질적인 소유를 팔고 사회에서 물러나는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와는 반대로, 나는 보통 내 제자들이 사회에 통합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면 그들은 전형적인 물질주의 생활 방식, 심지어 전형적인 종교적인 생활 방식에 대안이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여러분의 우선 사항을 정하는 것이 여전히 극히 중요합니다. 이것이 그런 이유는?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의 에고에게 봉당을 빌려준다면, 이것은(에고) 안방까지 달라고 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이 세상에 어떤 것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면, 여러분의 에고는 특정한 지점에서 여러분의 진전을 멈추는 것 안으로 여러분을 속일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이 여러분을 제지하고 있는 어떤 것이든 기꺼이 포기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그 지점 너머로 진전하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이 과정에 초기 지점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아직 지구에 모든 것을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나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에고와 이 세상의 왕자가 여러분의 진전을 멈추는 어떤 기회를 사용하는 면에서 얼마나 극도로 무자비한지 이해하기 시작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마음에 씨앗을 심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우선 사항과 충성이 분열되어 있는 한, 여러분이 길에서 최대의 진전을 할 수 없다는 것이 그야말로 삶의 기본적인 사실입니다. 여기에 이유가 있습니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마태 6:24)
이 세상의 주인과 살아 있는 그리스도의 주인을 섬기려고 노력하는 것은 단지 여러분 자신에게 일을 더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어떤 것(그리고 그 어떤 것은 여러분입니다)이 부수어질 때까지 두 반대되는 방향으로 끌어당겨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건 그렇고, 이것이 매우 소수의 기독교인들이 이해했던 요점입니다, 왜냐하면 기독교는 베드로의 환상【즉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눈에 들보를 제거하지 않고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있다는】에 근거한 외적인 길로 변했기 때문입니다. 그야말로 그것들을 거꾸로 돌리는 지점까지 기독교가 나의 가르침을 왜곡한 이유는? 왜냐하면 에고와 이 세상의 왕자의 영향이 외적인 길을 정당화하기 위해 어떤 영적인 가르침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미묘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의 근본적인, 단호한 본성을 설명하는 것에 내가 얼마나 많이 시도했는지 보세요:
19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20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21 네 보물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마태, 6장)
44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어진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45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46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47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48 그물에 가득하매 물 가로 끌어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버리느니라. (마태, 13장)
16 또 비유로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시되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17 심중에 생각하여 이르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 하고?
18 또 이르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19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20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21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누가, 12장)
24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2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26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오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
27 인자가 아버지의 영광으로 그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때에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리라. (마태, 16장)
길이 매우 단호한 이유는? 왜냐하면 여러분의 에고에게,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을 걷는 것에서 여러분을 막는 것이 삶 혹은 죽음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사람들이 생존 상황에 있을 때, 그들이 생존하기 위해 거의 어떤 것이라도 할 것이라는 것을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에고가 단순히 내려놓고 죽기를 결코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에고) 길의 한걸음 한걸음 여러분과 싸울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에고) 여러분이 이것(에고)에게 주는 어떤 틈(opening)도 이용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구에 어떤 것에 어떤 애착을 가지고 있는 한, 여러분의 에고는 여러분에게 불리하게 이것을 이용할 것입니다.
간단한 사실은 여러분의 에고는 실제로 여러분에게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는【이것은(여러분의 에고) 오직 자신(itself)에게 관심을 가집니다】 것입니다. 다음 인용문에 주목하세요:
35 그중의 한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여 묻되.
36 선생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마태, 22장)
사실은 여러분의 에고는 its 모든 가슴, 영혼과 마음으로 자신(itself)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사랑은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그래서 길에서 여러분의 진전을 결정하는 진짜 요인은 자신(itself)에 대한 여러분의 에고의 사랑과 에고를 넘어선 어떤 것에 대한 Conscious You의 사랑 사이에 비율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에고가 자신(itself)을 사랑하는 것보다 더 많이 어떤 것을 사랑하기로 결정해야 합니다. 나의 진술에 주목하세요: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요한 14:15) 그리고 나의 가장 중요한 계명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었습니다. 자, 나는 현대 세계에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이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하나님에 대한 그런 왜곡된 견해로 양육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다면, 여러분은 또 다른 어떤 것(나, 다른 사람 혹은 여러분의 고등의 자아)을 사랑해야 합니다.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마태 22:39)
여러분이 또한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한 여러분이 어떻게 여러분의 이웃을 여러분 자신처럼 사랑할 수 있습니까? 확실히, 나는 많은 영적인 구도자들이 그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어렵다고 알게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여러분은 이 조건을 극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여러분에게 이것에 대해 추가적인 가르침과 도구를 줄 것입니다. 우선 나는 여러분이 길을 걷기를 원하는 여러분의 동기가 무엇인지 심사숙고하기를 원합니다.
나는 특히 여러분이 사랑에 근거한 동기를 찾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충분히 깊게 본다면, 여러분은 확실히 이것을 찾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봅니다, 전통적인 종교가 보통 두려움을 통해서 사람들을 통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동기를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기독교인들은 그들이 지옥에서 영원히 불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구원받으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런 부정적인 동기는 낮은 의식 상태에 사람들에게 건설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이 그들의 행동을 바꾸고 그들의 삶을 돌리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동기는 여러분을 그리스도임의 길에서 매우 멀리 가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내가 지난 key에서 설명한 것처럼, 여러분은 여러분을 통해서 흐르는 하나님의 사랑을 가지기로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내가 여러분이 여러분의 고등의 존재와 다시 연결될 때, 여러분이 여러분이 지구에 구체화하기로(take embodiment) 결정하도록 만든 긍정적인 동기를 재발견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이유입니다. 그 동기는 어떤 것에 대한 사랑에 근거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신(itself)에 대한 에고의 사랑보다 더 강한 사랑입니다.
NOTE: 이 딕테이션의 나머지는 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마스터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