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86. 여러분의 자아(self)를 잃는 것에 의해서 여러분의 자아(Self)를 찾으세요

의식 성장 2021. 3. 10. 23:02

<원문>

 

 

ascendedmasterlight.com/18-2/

 

 

킴 마이클즈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예수

 

 

【〔내가 구루 역설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의해서】 이 열쇠를 시작하겠습니다. 내가 설명한 것처럼, 여러분이 【이원성 의식】에 가두어져 있을 때, 【여러분의 conscious self】는 사실상 【its 자신이 만든 정신적인 상자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conscious self) 【이것이(conscious self) 상자 바깥에 존재(existence)를 갖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우리는 【conscious self가 실제로 상자를 볼 수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conscious self) 상자 바깥에 어떤 것과 접촉이 없을 때, 이것은(conscious self) 【이것이(conscious self) 〔이것이(conscious self) 상자 안에 있다는 것〕을 보도록 도울】 공동 측정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천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여러분은 【〔서로 고립된 채 살았던〕 몇몇 문화가 있었다는 것】을 볼 것입니다. 각각의 문화는 【그들의 것이 가능한 유일한 문화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다른 문화와 접촉이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매우 다른 문화에서 사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볼 공동 측정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내가 말한 것처럼, 문제는 『conscious self가 【〔세상에 대한 국부적인 관점〕에 집착하게 되었고】 그리고 【〔이것이(conscious self) 보편적인 마음에서 왔다는 것〕을 잊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conscious self) 【이것이(conscious self) 〔특정한 지점에 집중하면서〕 〔전체 관점에 연결되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잊었습니다 - 따라서 이것은(conscious self) 국부적인 견해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생명 흐름들이 이 덫에서 벗어나도록 돕기】 위해서, 우리 상승 호스트는 【사람들에게 〔(개인 혹은 전체 문화에 의해서 만들어진 정신적인 상자) 바깥에 어떤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교사들을 지구로 보냅니다. 그래서 【영적인 성장의 바로 그 토대】는 【여러분이 〔(여러분 개인의 정신적인 상자 바깥에 있는) 교사, 혹은 구루〕와 접촉하는 것】입니다. 교사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상자 바깥에 어떤 것이 정말로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하는 - 따라서 여러분의 conscious self가 상자에 계속 갇힐 필요가 없는】 공동 측정의 감각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모든 것처럼, 【구루와 여러분의 상호 작용】은 【여러분의 현재 의식 상태에 의해서】 매우 많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분리된 자아】는 정말로 구루에게 우상을 투사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구루가 그것들에 부응하는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만약 【그 혹은 그녀】가 부응하지 않는다면, 에고는 『【이것이 틀림없이 거짓 구루라고】 말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이 우월한 것처럼 보이게 만들면서) 그 사람이 여러분의 구루가 될 자격이 있다는 것】을 부인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를 【〔그들이 (그들의 에고의 역학)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많은 영적인 구도자들이 이끌어졌던】 덫으로 이끕니다.

에고는 이원성에 근거합니다, 이것은 【이것이(이원성) 〔(이것이〈에고〉 삶에 대한 its 접근법의 모순을 보기를 거부할 것이기 때문에) 에고가 벗어날 수 없는〕 붙박이 모순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onscious self는 이 모순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정말로 【〔사람들이 성장하는〕 주된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 그들은 【〔그들의 관점에 모순〕을 보고 그리고 〔더 높은 이해〕를 찾기 시작합니다】. 내가 【〔간통으로 잡힌 여성에게 돌을 던질 준비가 되어 있었던〕 한 무리의 사람들】을 마주친 이야기를 예로 들겠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에고에 의해서】 눈이 멀었지만, 내가 【죄 없는 사람이 먼저 돌을 던져야 한다고】 하니, 그들은 【그들의 접근법에 모순을 보고 그리고 떠나 버렸습니다】 (요한 8:7).

그래서 여기에 【〔에고가 어떤 구루에 접근하는 방법〕에 의해서 만들어진 역설】이 있습니다. 에고는 【its 우월감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에고) 【〔its 사회의 규범에 따라〕 어떤 종류의 지위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구루】를 찾기를 원합니다. 에고는 외적인 길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에고) 【만약 이것이(에고) 〔우월한 능력 혹은 지위를 갖고 있는 구루〕를 따른다면, 구루가 이것(에고)을 위해 어떤 것을 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이것이 정확히 『【정통 기독교】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인류에 의해서 저질러진 모든 죄를 용서할 권력을 갖고 있는〕 절대적으로 유일무이한 개인(마치 전능하신 하나님이 한 아들만 있을 수 있는 것처럼, 하나님의 외아들)인 것으로】 나를 포장한 이유』입니다. 물론, 역설은 『이것이 【여러분을 가라앉히고】 그리고 【여러분이 〔여러분의 구원을 위해 여러분 자신 바깥을 보도록〕 야기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에고는 여러분을 【여러분이 구원받을 수 없는】 상황에 집어넣습니다, 따라서 【에고의 기대】는 【〔진짜 여러분〕이 〔구원에 이르는 참된 길을 찾는 기회〕를 갖기 전에】 산산이 부서져야 합니다.

【궁극적인 구루에 대한 이 탐구의 다른 측면】은 【〔많은 다른 진실된 영적인 학생들〕이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특히 【오랫동안 길에 있었고 그리고 〔영적인 조직에서 혹은 사회에서〕 어떤 종류의 위치에 도달한】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그런 사람들은 보통 【영적인 자만의 미묘한 덫】에 빠지고 그리고 【그들이 〔(그들 자신이 만든 계층에서 그들 아래에 있는) 사람들〕에게서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가 설명한 것처럼, 【유일한 참된 교사】는 【그리스도】입니다 그리고 그/그녀는 【많은 변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그가 개미의 형태로 나타날 때조차〕 여러분이 구루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마스터 모어의 말(saying)의 이유】입니다. 많은 경우에, 【우리가 〔학생이 (이것이〈진리〉 제시되는 변장에 상관없이) 기꺼이 진리를 들으려고 귀를 기울이는지〕 볼 수 있도록】 우리는 【그들에게 〔초라한 형태로 나타나는 누군가〕를 보내는 것에 의해서】 우리의 학생을 시험합니다. 내가 말한 것처럼, 여러분이 【나의 이 지극히 작은 자에게】 이것을 한 것이, 여러분이 나에게 이것을 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의 요점은 (다시) 【구루에 대한 여러분의 개념】이 【여러분이 구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따라서 【"궁극적인 구루"에 대한 여러분의 우상】이 【여러분이 정말로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길〕로 나아갈 수 있기 전에】 산산이 부서져야 합니다. 문제는 【에고의 기대가 산산이 부서질 때】 【conscious self가 어떻게 반응하는지】입니다.

여러분은 역설을 봅니까? 거짓 구루는 【여러분을 구루에게 더 확고히 묶기 위해】 에고의 기대를 이용할 것입니다, 『거짓 구루가 【협박하지 않고】 【〔여러분의 에고의 기대와 우월감〕을 확인해 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하지만 참된 구루는 【conscious self를 자유롭게 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참된 구루】는 【필연적으로】 【여러분의 에고의 기대와 우월감】을 산산조각 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참된 구루는 【만약 conscious self가 〔에고와 동일시〕에서 자신을(itself) 자유롭게 할 수 없다면, 이것이(conscious self) 〔(그 혹은 그녀가 에고의 이원론적인 기대에 부응하지 않기 때문에) 참된 구루가 거짓 혹은 무능한 구루임에 틀림없다는〕 에고의 추론을 믿을 것이라는】 위험을 무릅써야 합니다. 한 번 더, 【〔its 무지를 극복하는 conscious self에 의해서만〕 부서질 수 있는】 진퇴양난.

【구루를 우상으로 포장하는 것이 가진 진짜 문제】가 무엇일까요? 우상은 【에고가 〔만들고 그런 다음 무오류의 지위로 높이는〕】 정신적인 이미지입니다, 이것은 【이것이 〔여러분이 결코 이것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기 때문에〕 우상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가진 한 가지 문제】는 【어떤 인간도 〔완벽함에 대한 에고의 욕구〕에 부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구에 어떤 구루도】 결국 【여러분의 에고에 기반한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이 보통 사람들이 【〔구루에게 화를 내거나〕 〔영적인 길에 대해 낙담하게 되도록〕】 야기합니다, 이것이 정확히 【거짓 교사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루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분이 어떻게 화날 수 있을까요? 오직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에 대해 책임을 지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힘으로〕 여러분의 구원을 보증할 수 없다고】 느낍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은 【구루가 여러분을 위해서 이것을 할 것이라는】 이미지를 투사합니다. 환상이 산산조각 날 때, 여러분은 【여러분이 속았다고】 느낍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책임지는 것을 막을 뿐입니다. 이것은 낙담과 비슷합니다 -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성장에 대한 여러분의 힘】을 내주었고 그리고 【구루가 여러분을 위해 이것을 할 것이라는】 환상을 믿습니다. 이 기대가 산산조각 날 때, 여러분은 낙담을 느끼고 그리고 길을 포기합니다.

 

***

다른 문제는 【어떤 참된 구루도 〔에고에 근거한 이원론적인 환상〕에 부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기대는 보통 『【사람들이 참된 구루를 따르는 것을 막고】 그리고 【그들을 〔거짓 구루(많이 있는)에 의해서 제공되는 외적인 길〕로 조종합니다】』. (나의 요점은) 우상 숭배는 정말 【〔극복되어야 하는〕 영적인 독】입니다. 우상은 실제로 【〔여러분〕과 〔참된 하나님〕 사이에】, 【〔여러분〕과 〔하나됨에서만 발견될 수 있는 자유〕 사이에】 서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에고가 우상을 세우도록】 허용했을 때, 【conscious self가 자유로워질 수 있기 전에】 우상이 부수어져야 합니다. 많은 경우에, 【사람들의 에고】는 실제로 【그들의 우상】을 부숩니다, 왜냐하면 에고가 이원론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이(에고) 【어떤 사람에게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보는 것】에서 【그 사람에게 문제가 있는 모든 것을 보는 것】으로 전환하는 것』이 쉽습니다. 이것이 【어떤 학생의 심리에 의해서도】 【순조롭게 관찰되는 애증 관계의 근거】입니다.

사실은 【〔여러분이 구루를 숭배하는 것을 멈출 때만〕 〔여러분이 구루와 참된 관계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구루가 〔분리된 자아를 높이기를 기대하지 않고〕, 〔진짜 여러분이 (분리된 자아를 초월하도록 돕기를) 기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ts 기대가 온전한 동안】 에고는 항상 【구루를 우월한 것으로】 볼 것입니다. 그것들이 산산조각 날 때, 에고는 『구루를 권좌에서 몰아내고 그리고 【구루에게 모든 종류의 부정적인 이미지〔(외부 현실보다는 에고의 내부 분열을 반사하는) 이미지〕를 투사하면서】 이것을 거짓 구루로 볼 것입니다』. 그래서 에고는 항상 【구루와 우월성-열등함 상호 작용】을 할 것입니다. 【"참된" 구루】는 항상 【우월한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반면에 【"추락한" 구루】는 항상 【열등한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참된 구루와 가장 높은 관계】는 【동등함의 관계】입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우월성-열등함 역학을 만드는〕 가치 판단】이 사라진 관계. 나의 존재의 핵심은 【conscious self】입니다, 이것은(conscious self) 【창조주의 존재의 확장】입니다. 여러분의 존재의 핵심은 【conscious self】입니다, 이것(conscious self) 또한 【창조주의 확장】입니다. 창조주는 무한합니다, 따라서 【〔무한함의 한 확장의 가치 혹은 지위〕와 〔무한함의 다른 확장〕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 없습니다. 여러분과 나는 (둘 다) 【같은 하나님의 확장】입니다, 이것은 【〔하나가 다른 것보다 우월하다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여러분에 의해서 우월한 것으로 보이는 욕구】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나를 우월한 것으로】 보는 한, 여러분은 항상 【여러분 자신과 나 사이에】 거리, 공간을 볼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이 왜 그런지】 볼 수 있습니까? 우월성은 【분리가 있을 때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때서야) 【두 분리된 실체(entities) 사이에 비교】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됨이 있을 때, 어떤 비교도 가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열등함과 우월성은 무관합니다.

나는 참된 영적인 교사입니다, 이것은 【내가 하나됨의 길을 가르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나와 하나됨의 상태가 되는 것에 의해서만】 나의 가르침을 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에 대한 여러분의 시야(view)〕가 〔에고의 열등함-우월성 안경을 통해서〕 여과되는 한】 여러분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내가 나의 그리스도임을 얻었을 때】 내가 말한 것처럼, "【나와 나의 아버지】는 하나입니다". 하지만 (교사로서) 나는 말하고 싶습니다, "【나와 나의 학생(여러분)】은 하나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이 말할 수 있는】 지점으로 오는 것을 요구합니다, "【나와 나의 아버지(나의 구루)】는 하나입니다!"

미묘한 점에 주목하세요. 에고는 【이원성 의식을 통해서】 무엇이든 왜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우리가 동등하다고】 말할 때, 그것은 또한 【그들이 〔만약 우리가 동등하다면, 그들이 나에게 귀 기울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도록 만드는 것에 의해서】 사람들의 에고에 의해서 오용될 수 있습니다. 현실은 【〔여러분과 나〕는 〔우리의 고유한 가치 면에서〕 동등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의 잠재력】을 충분히 깨닫고 그리고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반면에 나는 했습니다. 따라서, 나는 교사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이 【내가 〔(여러분의 정신적인 상자를 넘어서 있는) 통찰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존중해야 하고, 따라서 여러분이 【에고를 넘어서 보기 위해서】 나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그들이 여러분에게 반대되는 것을 말할 때〕 여러분이 나에게 귀를 기울일 정도로】 여러분은 나를 【〔여러분의 에고〕와 〔이 세상의 거짓 교사들〕보다 더 높은 권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여러분의 에고가 나와 동등하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 비록 이것이(여러분의 에고) 정말 『【이것이(여러분의 에고) 동등하다고】, 【심지어 이것이(여러분의 에고) 나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할지라도. 따라서, 여러분의 conscious self는 【내가 정말로 〔에고와 거짓 교사들보다〕 더 큰 통찰력을 갖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내가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에고가 (여러분이 듣기를 원하는 것)을 넘어서 있는〕 어떤 것을 말할 때】 여러분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또한 【〔(나와 하나됨의 상태가 되면서) 여러분에게 이점이 있는 이유〕는 〔내가 덜 국부적인 관점을 갖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여러분의 현재 관점을 초월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여러분은 요점을 봅니까? 【분리】는 【분열】에 근거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이원성을 넘어서 있는 존재〕와 하나됨의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분리된 존재로서 정체감을 유지하면서】 이원성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확실히, 【교사와 하나됨의 상태가 되는 것】은 【여러분이 나를 교사로 보는 것을 멈추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학생-교사 관계】는 【학생과 교사 사이에 거리】를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NOTE: 이 딕테이션의 나머지는 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마스터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