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가 매우 중대했던 이유
"악의 우주론"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최초로) 공동 창조자들이 실패하도록 야기했던〕 과정】이 【〔우리의 우주에 일어났던〕 결정적인 변화】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이 책의 나머지에서 탐구될 많은 암시】를 갖고 있습니다. 우선은, 우리는 【큰 그림에 열중하고】 그리고 【〔네 번째 구체에서 변화가 매우 극적이었던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창조된 우주의 목적】은 【전체성의 불가분의 하나됨에 사는】 존재들에게 관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창조된 우주〕가 〔분리의 환상을 제공하도록〕 허용하는 것에 의해서】 성취됩니다. 【이것이 환상일 뿐이라는 것】에 주목하세요. 사실은, 한마음만 있습니다. 이것은(한마음) 【자신을(itself) 많은 개별적인 존재로】 표현했지만, 【여러분과 나】는 여전히 【한마음의 확장들】입니다. 우리는 지금 【〔상당히 밀도가 높은 기초 에너지를 갖고 있고 그리고 아직 상승점에 가깝지 않은(지구에 관한 한 걱정스러운)〕 창조된 우주에】 【우리의 자기인식】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완전히 우리 자신을 분리된 존재로 식별하는(identify)〔, 그렇게 함으로써 분리가 실재(real)라고 전적으로 확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리에게 영구적인 거주지가 되는 것】이 【창조된 우주의 목적】이 아닙니다. 목적은 【우리가 〔상승한 영역의 하나됨〕과 (그밖에) 〔전체성〕을 고마워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관점을 주는 것입니다. 이 관점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창조된 우주에서】 점 같은 자아감으로 시작합니다. 네 번째 구체 이후, 【이것이 〔우리가 우리 자신을 분리된 존재로 식별하도록〕 야기할 것이라는 것】이 점점 더 가능성이 있게 되었습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이것이 또한 우리에게 하나됨에 대한 관점을 주기 때문에】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우리가 이 환상의 상태에 들어갔을 때〕 우리가 분리로부터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에게 하나됨에 대한 관점을 주는 것】은 【분리된 존재로서 동일시】가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가 분리되어 있다는 환상】에서 깨어나고 그리고 【우리가 정말로 〔우리가 하나됨에 대한 관점을 얻을 정도로〕 불멸의 영적인 존재라는 것】을 깨달을 때』입니다. 【창조된 우주의 목적】은 【우리가 〔분리된 정체성〕에 무기한 갇히게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이 유한한 정체성〕에 들어가고 그런 다음 〔우리의 무한한 정체성〕을 깨닫는 것】입니다.
【자유의지의 법칙】은 【우리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어떤 종류의 자아도 창조할 수 있다고】 명령합니다. 우리가 그 자아 안에 있을 때, 【(이전의 책에서 설명된 것처럼) 우리가 보는 것】은 완전히 실재(real)처럼 보일 것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 환상에서 깨어날 수 있을까요? 【분리된 자아의 지각 필터 바깥에서 준거 틀을 갖는 것】에 의해서만.
첫 세 구체들에서, 깨어남은 【쉬운 과정】이었습니다. 비록 공동 창조자들이 【여러 가지 형태의 자아】를 창조했을지라도, 그들은 항상 【준거 틀】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 형태를 띠었습니다, 【그들 자신의 구체 안에서 하나】 그리고 【그들의 것 위에 구체에서 하나】:
● 공동 창조자들은 【이것을 〔그들의 구체가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그들의 관찰〕과 비교하는 것에 의해서】 그들의 자아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자연의 법칙이라고 부르는 것】에 필적합니다, 그리고 (이전 책에서) 나는 【〔(모든 닫힌 체계)와 (닫힌 마음)을 부술〕 힘으로】 열역학 제2법칙을 간단히 설명했습니다.
● 공동 창조자들은 또한 그들의 안내인 혹은 영적인 교사 역할을 하는 상승 마스터들로부터 직접적인 지도(guidance)를 받았습니다. 첫 구체들에서, 【위에 구체와 이 연결】이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공동 창조자들은 이 지도를 무시할 수 있었지만, 그들은 【이것이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지 못할 수 없었습니다.
【네 번째 구체에 강력한 지도자들】이 저항했을 때, 그들은 【내부의 그리고 외부의 준거 틀】 모두를 거절했습니다. 그들은 【자연의 법칙】과 【상승 마스터들의 지도】를 무시했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지각 필터 바깥에서 어떤 준거 틀도】 적극적으로 거절했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그들의 지각 필터〔이것이(지각 필터) (이것이(지각 필터) 분리된 자아에서 비롯되는 사실에 근거해서) 환상이었습니다〕】를 【절대적인 현실인 지위】로 높였습니다. 그들은 이제 그들 자신의 준거 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들 자신이 만든 환상〕에서 벗어나는 것】이 근본적으로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 환상은 자기 강화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닫힌 체계】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지구에 인류가 악을 초월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던 이유】입니다. 악은 【매우 미묘한 환상】에 근거합니다.
【구약에 창세기에 이 과정에 대한 상징적인 묘사】가 있습니다. 【아담과 이브가 어떻게 목가적인 정원에 살았는지】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목가적인 정원) 【그들이 외부의 준거 틀을 갖고 있었던】 천진한 의식 상태에 대한 상징입니다. 【정원에 하나님】은 【우리의 외부 준거 틀인 상승 마스터들】을 상징합니다.
아담과 이브에게 【정원에 모든 과일을 먹도록】 허용되었습니다, 『그들에게 【분리된 자아를 제외하고】 어떤 종류의 자아도 입도록 허용되었다는 것』을 상징하는. 【금지된 과일】은 【자유의지의 극단적인 결과인 것에 대한 상징】입니다, 즉 【국부적일 뿐만 아니라 〔이것이 분리되어 있다는〕 환상에 근거하는】 자아. 우리가 【그런 분리된 자아】에 발을 디딜 때, 우리는 【우리 자신 바깥에 어떤 준거 틀도 거부하고】 그리고 【우리 자신의 준거 틀을 정의합니다】.
뱀은 이브에게 【만약 그녀가 과일을 먹는다면, 그녀가 선과 악을 아는 하나님처럼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외부의 준거 틀〕을 거부할 때, 우리가 〔우리 자신을 하나님(궁극적인 현실을 정의하는 존재를 의미하는)의 지위에〕 놓는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우리 자신의 지각 필터에 의해서 정의된다는】 의미에서 선과 악을 "알고 있습니다".
【이 마음의 틀에 들어가는 것】에 의해서, 우리는 【우리가 〔외부의 준거 틀에 접근할 수 있는 영적인 존재로서〕 우리 자신을 부정했다는】 의미에서 죽었습니다. 대신에, 우리는 우리 자신을 분리된 존재로 확인합니다(identify), 그리고 (이와 같이) 우리는 필멸일 수 있을 뿐입니다. 우리는 【상승하고 그리고 전체(whole)와 합류하는 것에 의해서】 불멸을 얻을 수 있지만, 분리된 존재로서 우리는 결국 죽어야 합니다. 【우리의 유일한 출구】는 【〔아담과 이브가 한(즉 교사에게서 숨는) 것〕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분리된 자아를 신 같은(god-like) 지위로 올리는】 환상에 "빠졌"을 때, 【우리의 유일한 탈출구】는 『상승 마스터들에게 【다시 한번 우리에게 외부의 준거 틀을 주도록】 호소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구체에서, 【작은 집단의 지도자들】이 【우리가 일찍이 〔가장 넓은 의미에서〕 악으로 정의한 것】을 했습니다. 그들은 『【일시적인, 창조된 우주에서 어떤 것을 가져다가】 그리고 【이것을 절대적인 지위로 높였습니다】』. (그 후) 그들은 【다른 모든 공동 창조자들】이 【〔그들 자신에 대한 그들의 정의(definition)〕와 〔그들의 지각 필터를 절대적이고 결코 틀리지 않는 것으로〕 믿도록 만들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하나님으로 세우고】 그리고 【나머지 우리가 그들을 따르도록 만들려고】』 시도했습니다. 【악에서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은 【〔이 추락한 존재들에 의해서 저질러진 환상〕에서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