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췌문

로열 티턴 은거처에서 첫 번째 입문

의식 성장 2021. 12. 8. 21:30

"지혜의 신비적인 입문"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우리는 학생들을 데리고 갑니다 그리고 우리는 집단으로 그들을 함께 둡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에게 구체적인 문제를 토론하라고】 요청합니다. 처음에는, 우리는 단지 그들에게 【〔그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에 근거해서〕 토론하라고】 요청합니다. 【한 가지 질문】은 (예를 들어) 【: "인간이 어떻게 어떠한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여러분이 어떻게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이 진짜이고, 사실이고, 유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입니다. 이것이 【〔(철학자들)이 (수 세기 동안) 계속 토론하고 있는〕 질문】입니다. 여러분은 『【〔철학을 조금 공부하는 것〕에서 이익을 얻고】 그리고 【〔철학자들이 그것에 대해 말했던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나의 은거처의 첫 번째 수준에서〕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이 【〔그들이 그것들에 대해 갖고 있는 지식〕에 근거해서】 그들의 첫 번째 토론을 벌인 이후,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의 도서관에 들어가서】 그리고 【〔(세계의 철학자들)이 어떻게 (그 특정한 질문)을 다루었는지〕 보라고】』 요청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그들에게 각자 철학자를 선택하라고】 요청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모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특정한 철학자들)이 그것에 대해 말한 것〕에 근거해서】 주제를 논쟁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그들에게 이 토론을 계속하라고】 요청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어떤 지시도, 어떤 도움도】 주지 않습니다. 물론, 그들은 이 일에 매우 열심히 그들 자신을 던집니다, 그리고 【〔힘에 대한 그들의 여세를 가져다가〕 그리고 〔그것을 지혜로 옮긴〕 사람들】이 【가장 열심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철학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 철학자〕가 〔올바른 견해〕를 갖고 있었고】, 【그가 〔유일한 진리〕를 갖고 있었다고】』 믿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그의 진리에 근거해서】 계속 논쟁합니다, 마치 【그의 진리】가 (실제로) 【주제를 보는 가능한 가장 높은 방법】이었던 것처럼, 마치 그것이 (실제로) 【절대적인 진리】였던 것처럼.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 반대론을 펴지만, 다른 사람들 또한 【〔그들의 철학자〕가 〔가장 높은 진리〕를 갖고 있었다는】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거기에 앉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서서히 【파벌】을 형성합니다. 많은 경우에, 그들은 【〔서서히 없어지는〕 얼마간의 관점】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결국 【두 주된 반대자】가 있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철학을 본다면, 여러분은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두 주된 학파〕가 있다는 것】을 볼 것입니다. 하나는 아버지이고, 하나는 어머니입니다; 하나는 아버지의 왜곡이고 그리고 하나는 어머니의 왜곡입니다; 확장하는 힘과 수축하는 힘. 우리는 (그런 다음) 그들이 【〔필요한 오랫동안〕 논쟁하도록】 둡니다, 그리고 나는 【〔(로열 티턴 은거처에 교사인) 우리〕가 〔붓다 성취 수준〕에 도달했다고】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그들이 〔어떤 쪽도 (그것이 옳다고) 다른 쪽을 납득시킬 수 없기 때문에〕, 〔어쩌면 (주제에 대한 다른 접근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는】 지점으로 오기 전에』 【학생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앉아서 그리고 논쟁할 수 있는지】} 놀랍습니다. 학생이 【〔토론 자체〕, 〔사고방식 자체〕】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할 때, 【그 학생】은 이동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큰 집단의 학생들과 함께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교대로 그들의 관점을 제시하면서】 토론하도록』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단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학생이 【〔토론 자체〕와 〔토론 뒤에 사고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할 때, 우리는 【그 학생】을 빼낼 수 있습니다. 학생은 (그런 다음) 다음 수준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다음 수준) 더 이상 【힘을 통해서 표현되는 지혜의 입문】이 아니라, 【지혜 자체의 두 번째 광선을 통한 지혜의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