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신비적인 입문"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우리는 【〔(30년 혹은 40년 혹은 훨씬 더 이상 동안) 상승 마스터 가르침에 있었던〕 상승 마스터 학생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가르침을 공부함에 있어서】 성실했습니다. 그들은 【〔보라색 화염을 기원하고〕 혹은 〔다른 광선들에 대한 다른 디크리들을 함에 있어서〕】 성실했습니다. 그들은 (외적인 점에서) 모든 것을 바르게 했지만, 【그들의 전체 길】은 투쟁이었습니다. 그들은 【입문의 길의 가르침】을 듣고 받아들였지만, 그들은 여전히 【최종 목표(상승이었든 혹은 다른 어떤 것이었든)】에 그들의 마음을 집중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그들이 그것을 얻을 때까지〕, 〔그들이 부족할 것이고〕, 〔그들이 만족스럽지 않고〕, 〔그들이 상승 마스터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라고 느낄 정도로』 【이 최종 목표를 얻는 것】에 매우 집중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판단하는〕 방식으로】 여러분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나는 란토입니다; 나는 두 번째 광선의 초한입니다. 【여러분을 〔궁극적인 입문의 수준으로〕 데려가는 것】이 【나의 역할】이 아닙니다. 『【여러분을 〔한 단계〕에서 〔(두 번째 광선 입문에 의해서 대표되는 일곱 수준을 통해서) 다음 단계〕로 데려가고】 그런 다음 【〔(〈세 번째 광선 입문을 통해서〉 여러분을 데려갈) 나의 사랑하는 형제 베네치아인 폴〕에게 여러분을 넘겨주는 것】』이 【나의 역할】입니다.
여러분은 실제로 【내가(란토) 〔여러분을 부족한 학생으로〕 본다고】 생각합니까? 【〔여러분이 나의 은거처에서 입문을 거치고 있는〕 내내】, 나는 여러분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봅니다. 나는 여러분을 『【〔마스터 모어와 첫 번째 광선 아래에서〕 일곱 입문을 거쳐가는 승리를 얻은】 학생으로』 봅니다. 나는 여러분을 【〔여러분이 나의 은거처에 들어오기도 전에〕 중요한 승리를 한 것으로】 봅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이 【입문의 첫 번째 수준】을 통과할 때, 여러분은 【다른 중요한 승리】를 합니다 기타 등등. 여러분이 【나의 은거처에 마지막 입문】에 도달할 때, 여러분은 【내가 〔나의 입문 수준에서〕 가장 높은 승리라고 생각하는 것】을 얻습니다, 그리고 나는 【내가 여러분을 다음 위쪽 수준으로 보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패배가 어디에 있습니까? 부족함이 어디에 있습니까? 【여러분이 도착할 때】 여러분은 완벽한 학생입니다, 【여러분이 완벽하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가장 높은 의식 수준〕을 얻었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나의 은거처에 도착하기 전에】 여러분은 첫 번째 광선의 입문을 통과했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승리가 아닙니까? 【여러분이 〔첫 번째 광선 아래에서〕 〔어려운 그리고 엄격한 입문〕을 거쳤을 때】 여러분이 어떻게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까? 【여러분이 입문을 통과할 때까지】 마스터 모어는 여러분을 나에게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나는 여러분에게 장담할 수 있습니다) 【승리】입니다. 【여러분이 두 번째 광선 아래에서 입문을 통과할 때까지】 나는 여러분을 베네치아인 폴에게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다른 승리】입니다.
【무지개 끝에 멀리 떨어진 황금 항아리를 좇는 것】을 멈추세요, 왜냐하면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마이트레야가 그의 책에서 말한 것처럼, 황금 항아리는 없을 뿐만 아니라, 무지개도 없습니다. 【무지개】는 여러분 앞에서 계속해서 움직입니다, 마치 속담에도 나오는 당나귀의 코앞에 매달려 있는 당근처럼. 여러분은 결코 따라잡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결코 【무지개】를 따라잡지 못할 것입니다, 나의 사랑하는 이여, 왜냐하면 【무지개】는 【특정한 관점에서만】 존재합니다. 그것은(무지개) 【고정된 혹은 객관적인 존재(existence)】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무지개) 【여러분의 관점】과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항상 【멀리서】 무지개를 볼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가간다면, 여러분은 더 이상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어떻게 【그것이 어디서 끝나는지】 압니까?
【궁극적인 진리에 대한 탐구】를 포기하세요. 『【〔말로 된 어떠한 진술도〕 〔제한된 높이까지〕 여러분을 데려갈 수 있고】, 그런 다음 【여러분이 〔(다음 가르침), (다음 진술), (다음 단서), (다음 경험)을 받는 것〕에 여러분 자신을 열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세요. 【〔외적인 진리의 진술을 넘어서〕 진리의 영】을 기꺼이 경험하세요. 이것이 『【〔신속한 진전을 하고〕 그리고 〔(두 번째 광선에서 다섯 번째 입문 수준)을 통과하는〕】 학생들의 특징』입니다.
나는 두 번째 광선의 초한입니다. 나는 【여러분이 그 입문을 통과하도록 돕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의식적인 마음으로 결정〕을 요구하기 때문에】 나는 【여러분을 대신해서】 그것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그 자발적인 결정을 할 수 있기 전에, 여러분은 기꺼이 『【스스로 추론하고】 그리고 【〔(여러분의 에고)가 (궁극적인 진리에 대한 이 탐구)를 갖고 있는〕 이유를 조사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받아들인】 그리고 【〔(어떤 궁극적인 진리 혹은 어떤 궁극적인 능력을 찾을 어떤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여러분이 〔이 불가능한 탐구에 취약하도록〕 만드는】 특정한 믿음』이 무엇일까요? 그것을 놓으세요, 나의 사랑하는 이여, 그런 다음 여러분은 【두 번째 광선 아래에서 여섯 번째 입문 수준】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나는 【그 입문 수준으로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고〕 그리고 〔기꺼이 맞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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