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킴 마이클즈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예수
우리는 우상의 정글에서 벗어나고 그리스도 진리의 분명한 빛 안으로 가는 우리의 여행을 어디에서 시작할까요? 우리는 현대 사람들이 진지한 숙고를 거의 하지 않는 주제를 논의하는 것에 의해서 시작할 것입니다, 즉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지구에 오는 이유. 열린 마음으로 이 질문을 거의 숙고하지 않는 이유는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이 그들이 이미 대답을 알고 있다고 믿고 대부분의 비기독교인들이 대답이 그들과 관련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짜 대답【지구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대답】을 숙고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교파의 기독교인들은 내가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지구에 왔다고 믿도록 양육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부분에서 소극적인 조치로 이것을 보도록 양육되었습니다. 나는 구세주입니다, 그래서 나는 구원하는 존재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단지 특정한 요건에 부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세례를 받고, 말로 그들의 주(Lord)와 구세주로 나를 인정하고, 나를 믿고, 그리스도의 피 혹은 다른 그런 조치를 믿는. 어떤 개별적인 뉘앙스에도 불구하고, 구원의 기본적인 이미지는 대부분의 교회에 동일합니다:
예수가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 예수는 외부의 구세주입니다, 나는 하늘나라에 어딘가에(여러분과 멀리 떨어진 곳을 의미하는) 있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 내가 구세주이긴 하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나의 구원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외부의 교회를 필요로 합니다. 교회는 여러분과 나 사이에 중재자입니다.
이 과정에서 나는 어떻게 그리고 왜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구원에 이르는 열쇠인지 충분히 설명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내가 여러분에게 어떤 심오하고 미묘한 가르침을 주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더 나은 토대를 놓은 이후 이것을 할 것입니다. 우선은, 나는 소극적인, 외적인 구원의 대중적인 기독교 이미지와 일부 나의 직접적인 말(words)을 대조시키고 싶습니다. 가장 먼저, 우리는 나의 가장 중심이 되는 격언 중의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이전에 인용했고 되풀이해서 돌아올 격언(왜냐하면 이것이 정말로 기독교에서 빠진 고리이기 때문입니다):
20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21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누가, 17장)
내가 여기에서 가리키는 것은 외적인 구원이 아니라, 내적인 과정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 당시의 종교 기관의 지도자들이 나를 죽이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만약 내가 내적인 구원의 현실에 사람들을 깨우는데 성공적이었다면, 종교 지도자들은 그들의 힘을 잃어버렸을 것입니다. 따라서, 통찰력 있는 어떤 사람이든 대부분의 현대 기독교 교회가 외적인 구원을 설교하고 외부의 구세주로 나를 묘사하는 사실에서 역설적인 점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구원이 내적인 과정이라는 사실을 낳는데 내 삶을 바쳤지만, 지구에서 나를 대변한다고 주장하는 바로 그 교회가 나의 희생을 무효화하기 위해 its 힘으로 모든 것을 했습니다.
구원은 분명히 여러분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왕국 안에 있을 때까지 여러분은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이것은 모든 기독교인들이 의견을 같이해야 하는 어떤 것입니다, 내가 많은 사람들이 나의 진술에 의문을 제기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긴 하지만】. 내가 분명히 위 인용문에서 표현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는 것은 외적인, 혹은 외부 과정이 아닙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외적인 종교의 규칙과 의례(rituals)를 준수하기 때문에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 안에 왕국을 찾는 것에 의해서만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 바깥에서 이것을 찾고 있는 한(그리고 이것은 외부의 구세주 혹은 여러분을 구원하는 지구에 종교를 찾는 것을 포함합니다) 여러분은 그야말로 왕국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이것에 의하여 여러분이 그리스도 없이 여러분 자신을 구원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내가 말하고 있는 것은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 바깥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못할 것이라는(기독교 교회에서조차 찾지 못할 것입니다)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 안에서만 나를 찾을 것입니다. 사실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 바깥에서 그를 찾는 한 여러분은 결코 그리스도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 안에서 나를 찾기 시작할 때 여러분은 나를 찾을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왕국이 여러분 안에 있다는 것이 진정으로 의미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일부 사람들은 하나님의 왕국이 지구에 내려와서 행성을 변형시키는 물리적인 왕국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지구가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위로 올려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행성적인 변형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부정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나는 확실히 내가 하나님의 왕국이 여러분 안에 있다고 말할 때 세계적인, 물리적인 왕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습니다(왜냐하면 물질세계가 어떻게 여러분의 내부에 맞을 수 있습니까?) 그러면 내가 정확히 의미했던 것이 무엇일까요?
다시, 내가 지구를 걸었을 때, 나는 사람들의 이해, 그들의 세계관에 의해서 제한되었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상기시키겠습니다. 이것이 내가 비유로 이야기한 이유이고 베일을 쓴 사실을 포함하는 많은 진술을 한 이유입니다. 목적은 겉모습을 기꺼이 넘어서는 사람들에서 문자 그대로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말(word)의 문자만을 보는(말(word)의 영(Spirit)이 아니라)】 사람들을 분리시키는 것이었습니다. 현대 사람들은 훨씬 많은 지식(단지 2,000년 전에 이용할 수 없었던 지식)을 당연시합니다. 따라서, 많은 현대 사람들은 내가 나의 가르침에 대한 더 깊은 설명을 주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이해하는 것이(혹은 단지 결코 숙고하지 않았습니다) 어렵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현대 사람들은 정신(psyche)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지만, 이 개념은 고대 이스라엘에 사람들에게 사실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육체적인 몸과 별도로 있을 수 있는 마음이 있다는 사실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정신(psyche)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을 때, 내가 하나님의 왕국이 여러분 안에 있다고 말했을 때, 내가 물리적인 왕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는 것이 쉬워집니다. 여러분 안에 있는 것이 확실히 정신(psyche)입니다, 따라서 나는 심리적인 조건, 마음 상태, 의식 상태에 대한 상징으로 "하나님의 왕국"을 사용했습니다. 하나님의 왕국 안에 있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고 "평범하다고" 여겨지는 의식 상태 위에 그리고 넘어서(above and beyond) 있는 의식 상태에 이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
여러분에게 몇몇 논리적인 질문을 숙고할 것을 요청하겠습니다:
● 여러분은 내가 여러분을 대신해서 모든 일을 하는 것에 의해서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해서 왔다고 생각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자신의 부분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 여러분은 내가 제공하는 구원이 자동적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구원받기 위해서 특정한 조건에 부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 여러분은 이 조건들이 순전히 외적인 조건【예를 들어 세례를 받고 혹은 말로(verbally) 나를 여러분의 주(Lord)와 구세주라고 선언하는】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그것들이 내적인 조건이라고 생각합니까?
● 여러분은 구원이 외적인 과정【여러분이 외적인 요건을 충족시키고 외부의 왕국 안으로 허용되는】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이것이 내적인 과정【여러분이 의식의 변형을 겪는】이라고 생각합니까?
만약 여러분이 주류 기독교 교회에서 양육되었다면, 여러분은 외적인, 소극적인 구원을 믿도록 길들여졌습니다. 하지만 그 이미지와 나 자신의 말(words)의 현실을 대조시키겠습니다. 나의 발에 성유를 바르고 그녀의 눈물로 그것을 씻은 여성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리새인이(항상 바리새인) 나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나는 말했습니다:
이러므로 내가 네게 말하노니 그의 많은 죄가 사하여졌도다 이는 그의 사랑함이 많음이라 사함을 받은 일이 적은 자는 적게 사랑하느니라. (누가 7:47)
여기에서 내가 진정으로 말하고 있는 것은 그녀의 죄의 용서가 그녀의 부분에 외적인 행동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많이 사랑했기 때문에 내적인 상태, 그녀의 가슴의 상태와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이 진술을 숙고해보세요:
1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2 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마태, 7장)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것과 여러분이 어떻게 판단을 받는지 사이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것이 분명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는 경향은 심리적인 조건, 내적인 조건이 아닙니까? 자 내가 우리 아버지의 부분으로 준 가르침을 숙고해보세요:
14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15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마태, 6장)
다시,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여러분의 기꺼움과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는 하나님의 기꺼움 사이에 분명한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용서는 외적인 행위가 아닙니다; 이것은 내적인 조건입니다, 왜냐하면 진정으로 용서하기 위해, 순수한 가슴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가슴의 무정(hardness), 복수를 위한 욕구 그리고 이것에 먹이를 공급하는 분노를 기꺼이 극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이 느낌들은 내적인 조건입니다. 증오는 여러분이 벗을 수 있는 어떤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낡은 외투를 벗는 것처럼. 이것은 심리적인 조건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정신(psyche) 안에 어떤 것을 변화시키는 것에 의해서만 이것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교회에 가서 "우리 아버지"라고 말하는 것이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가슴을 변화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소위 수백만 명의 "선한" 기독교인들이 매주 일요일 입증하는 것처럼. 내 말(words)을 찾기 위해 여러분의 성경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내가 얼마나 자주 가슴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는지 보세요. 여기에 몇 가지 인용문이 있습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마태 5:8)
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5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마태, 12장)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마태 15:8)
18 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19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
20 이런 것들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요 씻지 않은 손으로 먹는 것은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하느니라. (마태, 15장)
이 마지막 인용문에서 내가 주로 사람들의 외적인 행동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의식 상태에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이 분명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이 그들 자신의 눈에 들보를 찾고 그들의 의식 상태를 변화시키는 것보다는 외적인 행동을 교정하는 것에 집중하는 이유는? 자 바리새인이 어떻게 내가 율법의 가장 큰 계명이 무엇인지 말하도록 도전했는지 숙고해보세요. 나는 대답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마태 22:37)
여러분은 이것이 꾸며질 수 있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합니까【여러분은 외적인 겉모습을 띠고 여러분 가슴의 내적인 조건을 그에게 비밀로 하는 것에 의해서 여러분이 하나님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여러분은 하나님을 온 가슴으로 사랑하는 척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만약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영적으로 눈이 멉니다. 따라서, 볼 눈이 있는 사람들은 구원이 외적인 과정이 아니라 내적인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을 것입니다. 구원을 위한 본질적인 요건은 내적인 상태, 가슴의 정화, 전체 내적인 상태, 의식 상태의 변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기독교인들 혹은 비기독교인들)에 의해서 믿어지는 것과 달리, 이것은 사소하거나 간단한 변형이 아닙니다. 이것은 단지 나를 여러분의 주(Lord)와 구세주라고 선언하는 것【잠재적으로 여러분의 가슴은 여전히 나에게서 먼데 반하여 여러분의 입으로 나를 공경하는】에 의해서 성취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기꺼이 여러분 자신의 정신(psyche)을 살펴보고 여러분 자신의 눈에 들보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것은 의식에서 근본적인 변화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내가 니고데모에게 이것을 어떻게 설명했는지가 있습니다:
1 그런데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지도자라:
2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이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따라서, 나는 상황을 설명하려고 시도했습니다: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요한, 3장)
확실히, 이것은 니고데모를 전혀 현명하게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 말들(words)이 많은 진실된 기독교인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내가 여기에서 이야기하고 있었던 것이 육체적인 거듭남이 아니라, 영적인, 심리적인 거듭남이었다는 것을(확실히) 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거듭남으로, 삶에서 새로운 시작으로만 묘사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근본적인 변화였습니다. 의미의 더 깊은 층이 있습니다, 우리가 나중에 돌아오겠지만, 여러분은 내 말(words)이 니고데모의 융통성 없는 마음을 의도적으로 어리둥절하게 만들기로 되어 있었다는 것을 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까? 여러분은 내가 실제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 인간에게 평범한 의식 상태를 기꺼이 넘어서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기꺼이 영(Spirit)과 함께 흘러야 합니다, 그리고 영(Spirit)은 인간 관습, 편견과 전통을 따르지 않습니다:
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8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는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도 다 그러하니라. (요한, 3장)
나의 요점은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제공하는 종류의 구원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여러분이 기꺼이 여러분의 의식 상태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기꺼이 낡은 마음 상태를 놓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은, 여러분은 기꺼이 여러분의 낡은 자아감, 여러분의 낡은 정체감이 죽도록 두어야 합니다.
NOTE: 이 딕테이션의 나머지는 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마스터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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