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킴 마이클즈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예수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 여러분 자신 바깥에서 여러분에게 놓인 어떤 종류의 기준을 수용하기 위해서, 여러분이 얼마나 자주 것(tnings)을 하고, 말하고, 느끼고 혹은 생각하도록 여러분 자신을 강요했는지 숙고해본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이 성장하면서, 여러분이 그것들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여러분의 사회에 규범인 많을 것들을 받아들이도록 길들여졌다는(프로그램되었다는, 세뇌되었다는) 것을 여러분은 숙고해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들이 여러분의 사회에 전통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많은 것을 하고, 어쩌면 아무도 그것들이 실제로 필요한지 숙고해보지 않았다는 것을 여러분은 숙고해본 적이 있습니까? 모두가 항상 그것들을 해왔기 때문에 모두가 계속해서 그것들을 합니다. 일부 사람들이 그들의 사회의 규범을 따르는 것에 의해서 그들의 전체 삶을 살고 그리고 그들이 실제로 결코 독창적인 생각을 하거나 그들 자신의 결정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분은 숙고해본 적이 있습니까?
음, 여러분이 이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이 여러분이 그런 것을 숙고했고 여러분이 기꺼이 것(things)을 하는 더 나은 방법을 찾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지금 당장 경험하는 것보다 삶에 더 이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적어도 감지했습니다(여러분의 존재의 일부 수준에서). 여러분은 대안, 더 풍요로운 삶의 형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감지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것이(이 책) 여러분이 더 풍요로운 삶【여러분이 지금 당장 이것을 어떻게 생각할지라도】을 나타내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희망으로 이 책을 읽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어떤 것에 대한 이 열망, 그들이 항상 해왔던 방식으로 일(things)을 하는 것에 의해서 만족할 수 없는 이것이 매우 중요한 어떤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영적인 죽음의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바로 그 메커니즘, 구원의 은총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또한 그리스도의 두 번째 도전을 극복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먼저 영적인 죽음의 상태에 대한 나의 묘사를 뒤따르는 문제를 보겠습니다. 나는 이 상태가 닫힌 고리, 벗어나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는 정신적인 상자를 형성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왜냐하면 상자 자체는(itself) 사람들이 상자 바깥에 더 이상이 있다는 것을 보는 것을 막기 때문입니다. 나는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삶의 더 높은, 더 영적인 형태가 정말로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 이 세상 안으로 온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또한 완전히 눈이 먼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만약 구원의 은총이 없다면, 만약 닫힌 상자에서 나가는 길을 제공하는 메커니즘이 없다면, 누가 어떻게 벗어날 수 있습니까?
구원의 은총인 메커니즘은 바로 여러분이 상자【여러분의 사회의 상자 혹은 여러분 자신의 마음의 상자】 안에서 경험하는 것보다 삶에 더 이상의 어떤 것이 있어야 한다는 내적인, 직관적인 감각입니다. 이 감각은 여러분의 가장 내밀한 존재에 붙박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의 이유는 여러분의 참된 존재가 하나님 자신의 존재의 확장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심지어 성경에 의해서 확인됩니다: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1장)
여러분의 내밀한 존재가 여러분의 창조주【이 물질세계를 넘어서 있는】의 이미지와 닮음을 본떠 창조되었다는 사실은 여러분이 이 세상을 넘어선 어떤 것에 대한 여러분의 열망을 결코 완전히 잃어버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잠시 이 열망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이 세상의 것들에 대한 끝없는 추구에 집중하는 것에 의해서, 혹은 여러분이 여러분이 외적인 종교에 속하고 여러분의 구원이 보장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지만 어느 시점에 여러분은 불가피하게 내적인 공허감, 더 이상의 어떤 것에 대한 열망을 느낄 것입니다:
2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3 해 아래에서 수고하는 모든 수고가 사람에게 무엇이 유익한가? (전도서, 1장)
오랫동안, 사람들은 황야에서 나의 단식 이후 악마(devil)가 나에게 제시한 유혹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마태, 4장)
악마(devil)는 이 세상의 겉모습에 대한 상징과 이 세상에서 어떤 종류의 궁극적인 상태【힘, 소유, 즐거움, 명성, 안전 혹은 이 세상이 제공해야 하는 무엇이든】를 얻으려고 시도하는 유혹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매우 오랫동안, 사람들은 그런 추구에 의해서 완전히 몰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에게 이 세상이 제공해야 하는 것보다 더 풍요로운 형태의 삶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오는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거절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윽고 어느 시점에, 생명 흐름은 이 세상이 제공해야 하는 것보다 더 이상의 어떤 것이 있고 이 세상은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자신의 가장 내밀한 존재에서 열망하는 것을 줄 수 없다는 것을 감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 말(words)에 진리를 감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36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오?
37 사람이 무엇을 주고 자기 목숨과 바꾸겠느냐? (마가, 8장)
한 사람이 이 세상을 넘어선 어떤 것에 대한 이 내적인 열망을 알게 되기 시작할 때, 그 사람은 이제 그리스도의 첫 번째 도전【즉 더 높은 형태의 삶이 있다는 것을 의식적으로 인정하는】을 통과하는 것에 열리게 됩니다. 따라서, 그런 사람은 이제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들어가는 것이 가능하다는 인정이 인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나는 부족하다,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어떤 것이 있다. 나는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보는 충만한 영적인 삶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리고 나는 이것을 원한다.
● 나는 영적인 죽음의 상태를 극복해야 한다, 그리고 나는 스스로 이것을 할 수 없다. 나는 죽음을 넘어서기 위해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로부터 어떤 것을 필요로 한다.
이것이 그런 다음 여러분이 필요로 한다고 여러분이 인정하는 것을 그리스도로부터 받아들이기 위해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따르고,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욕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가 우리가 전적으로 극히 중요한 고려 사항을 직면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그들이 기독교인이든 아니든) 이 문제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이(which) 이것이(it) 그들이 진정으로 영적인 진전을 하고,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을 막는 이유입니다.
***
내가 이 장(chapter)의 시작에서 말한 것처럼, 여러분의 의식적인 마음을 끌어당기는 두 힘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 세상에 상태에 따르는 것 안으로 여러분을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그리고 다른 것은 이 세상 너머로 여러분을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물질적인 힘과 영적인 힘, 혹은 전통적인 기독교 토착어로, 반그리스도와 그리스도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반그리스도의 힘에 의해서 완전히 눈이 멀다면, 여러분은 심지어 그리스도의 힘을 인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종교적인 사람이거나 영적인 구도자라는 사실은 여러분이 세속적인 힘의 통제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이 its 통제에서 완전히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내가 악마(devil)에 의해서 유혹 받도록 허용했다는 것이 기독교인들에게 겸손의 이유여야 합니다. 교훈은 모든 사람들은 악마(devil)에 의해서, 혹은 더 정확히 말하면 이 세상을 넘어서는 것보다는 이 세상에 따르는 것 안으로 여러분을 끌어당기려고 시도하는 힘에 의해서 유혹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악마(devil)의 유혹을 직면하는 것에 의해서, 내가 모든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따르고 이 세상의 끌어당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직면해야 하는 유혹을 보여주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육체적인 몸 안에 있는 한 이 유혹은 남아 있을 것입니다【어떤 형태로 그리고 가지각색의 강도와 미묘함으로】.
여러분은 내가 여기에서 말하고 있는 것을 봅니까? 나는 영적인 죽음의 상태가 자기 강화하는 상태를 형성한다고【왜냐하면 이것이 영적인 현실에 여러분을 눈멀게 하는 일련의 환상을 따르는 것 안으로 여러분을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 세상의 힘【악마(devil), 죽음의 의식, 집단의식, 여러분의 에고】은 여러분이 누구인지(who you are) 와 여러분이 될 수 있고 될 수 없는 것에 대해 거짓된 이미지, 우상을 따르는 것 안으로 여러분을 끌어당깁니다. 영적인 죽음의 의식의 바로 그 본질은 이것이(영적인 죽음의 의식) 한 분 참된 하나님을 모호하게 하는 우상을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이미지가 사람들이 그 이미지를 넘어서 보는 것을 막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것처럼, 여러분은 하나님의 이미지로 창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지구를 지배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반그리스도의 힘은 우상을 만듭니다, 이것은(우상)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식이 아니고 여러분이 이 행성을 지배할 수 없다고【악마(devil)가 스스로 그 지배권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말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진퇴양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내가 일찍이 말한 진리【즉 이 세상의 것은 헛되고 온 세상을 얻고 여러분의 영혼을 잃어버리는 것이 여러분에게 좋을 것이 없다는 것】를 깨닫는 지점으로 오는 것에 의해서. 여러분이 그 지점으로 오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이것은 내적인 깨달음(직관적인 혹은 "아하 경험")을 통해서 혹은 고난의 학교에 참여하는 것에 의해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 이것은 단지 여러분이 사는(live) 더 나은 방식이 있어야 하고, 이 세상을 넘어선 어떤 것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식적으로 인정하기 시작하기 전에 고난이 얼마나 어려운지의 문제입니다.
여러분이 눈멀게 하는 우상의 힘에서 벗어나기 시작할 때, 여러분은 우상을 넘어선 어떤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합니다【그리고 이것이 여러분이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인정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이 우상에서 완전히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사실은, 내가 일찍이 이야기한 중간 기간은 바로 여러분이 여전히 여러분의 마음에 우상을 가지고 있는 기간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것들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않습니다. 전적으로 극히 중요한 문제는 이제 여러분이(어쩌면 필요할 경우 발버둥 치면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여러분의 모든 우상 너머로 여러분을 끌어당기도록 기꺼이 허용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이 이 이미지들 중의 일부를 살아 있는 그리스도와 그리스도가 제공하는 길에 강요하기로 시도할 것인지가 됩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이 살아 있는 그리스도에 의해서 제공되는 참된 길을 따를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이 이 세상의 왕자와 이 세상의 눈먼 지도자들에 의해서 제공되는 거짓된 길을 따를 것인지? 내 말(words)을 다시 보세요:
13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마태, 7장)
살아 있는 그리스도에 의해서 제공되는 곧고 좁은 길은 여러분의 마음속에 모든 우상(들보)을 극복하는 길입니다. 그에 반해서, 멸망으로 이어지는 넓은 길은 여러분이 구원의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인정하지만, 살아 있는 그리스도와 그가 제공하는 길에 우상을 강요하는 길입니다. 따라서, 참된 길을 보고 따르는 대신에, 여러분은 실제로 여러분이 참된 길을 따르고 있다고 확신하면서! 거짓된 길에 들어갑니다. 참된 길은 우상을 극복하는 것과 관련됩니다, 거짓된 길은 우상에 근거하고 그것들 중의 일부를 결코 틀리지 않는 지위로 높입니다【여러분이 그것들에 결코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그래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가 죽음의 의식 너머로 여러분을 데려가도록 허용하는 대신에, 여러분은 거짓된 길을 만들기 위해 살아 있는 그리스도【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그리스도에 대한 여러분의 이원론적인 이미지】를 이용했습니다. 이 거짓된 길은 여러분에게 구원을 제공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눈에 들보를 제거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외적인 구원을 제공합니다. 사실은, 이 거짓된 길은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죽음의 의식을 극복하고 죽음의 의식에서 야기되는 모든 우상을 제거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획득할 수 있다는 약속을 제공합니다. 위의 인용문을 뒤따르는 말(words)을 보세요:
15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16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20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2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23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태, 7장)
여러분이 거짓된 길에 대해 사람들에게 경고함에 있어서 매우 상세하고 직접적인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내가 알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이것이 그들이 구원받아야 한다는 깨달음으로 온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구원으로 이끌 수 없는 거짓된 길을 따르는 것 안으로 잘못 인도되었다는 것을 내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일까요? 여러분이 내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 의해서 반대를 받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여러분이 그들이 살아 있는 그리스도로 나를 인정할 수 없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이것은 그들이 구원받을 것이라고 완전히 확신하면서 그들이 거짓된 길을 따르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그들이 구원받아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첫 번째 장애물을 통과했지만, 그들은 사람들이 그들이 진정으로 시종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고, 그들의 우상을 놓지 않고 구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도록 만드는 거짓된 길에 의해서 가두어졌습니다.
많은 현대 기독교인들은 내가 말했을 때 내가 이야기한 바로 그 의식에 가두어져 있습니다,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그들은 그리스도를 따르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은 그리스도의 우상에 근거하는 거짓된 길, 외적인 길을 따르고 있습니다. 비록 그들이 사람들 앞에서 내 이름을 끊임없이 공표하긴 하지만, 그들은 실제로 사람들 앞에서 살아 있는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있습니다(죽은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것에 의해서) 따라서 나는 아버지 앞에서 그들을 부인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나는 내가 여기에서 말하고 있는 요점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기에 상당히 미묘하고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의 가장 좋은 증거는 내가 이 요점을 말해야 하고 이것이 지난 2,000년 동안 단 하나의 기독교 교회에 의해서 명확히 설교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 중요한 점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서, 나는 몇몇 다른 관점에서 이것을 설명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내 요점을 이해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나는 이 발상(idea)에 대해 여러분에게 주의를 줍니다. 내가 다른 관점에서 주제를 노출시킬 때 기꺼이 나를 따르세요.
NOTE: 이 딕테이션의 나머지는 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마스터키
'상승 마스터 딕테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3. 가르침을 받기로 결정하세요! (0) | 2020.08.17 |
---|---|
152. 여러분 자신의 눈에 들보 (0) | 2020.08.05 |
150. 그리스도의 첫 번째 도전 (0) | 2020.07.30 |
147. 그리스도에 대한 우상을 노출시키기 (0) | 2020.07.03 |
146. 그리스도의 검(sword) (0) | 2020.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