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심리학"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내가 어린아이였을 때, 나는 {『해골이 어떻게 【무덤에서 나와서】 그리고 【〔(카메라에 뛰어들어가고) 그리고 (여러분을 삼키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것을 했는지】』를 보여준} TV에서 만화를 보았습니다. 곧, 【나의 가족】이 나를 【〔(그것들 안에 진짜 해골이 있는 몇 개의 무덤)을 갖고 있는〕 발굴된 중세 수도원】으로 데려갔습니다. 이 경험들의 결과로써, 나는 【〔해골〕, 〔유령〕과 〔초자연적인 현상에 대한 매우 강한 두려움〕】을 발달시켰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두려움이 【강도에서】 약해졌지만, 【내가 7학년에 들어갔을 때】 그것은(두려움) 여전히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때에, 우리는 【쉬는 시간 동안 교실에 머물도록】 허용되었습니다. 우리는 【특별한 교실에서】 생물학 수업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것 바로 옆에) 【〔(박제한 동물과 다른 표본들인 학교의 수집품)을 보관한〕 창문이 없는 큰 방】이 있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창문이 없는 큰 방) (또한) 【완벽한 인간 해골】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것은(해골)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지만, 나의 두려움을 촉발시키기에 (의도된 말장난) 충분히 실물과 똑같은.
가끔, 교사는 쉬는 시간 동안 방을 열곤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표본들을 보는 것에 의해서】 우리의 학문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어느 멋진 날, 나는 【이것이 나의 두려움의 끝이 될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쉬는 시간 동안) 나는 【나의 급우들과 함께】 표본실에 들어갔습니다. 다음 수업이 시작되면서, 교사가 우리를 불렀지만, 나는 【캐비닛들 중의 하나 뒤에】 숨었습니다. 【교사】는 【〔모두 밖으로 나갔다고〕 합리적인 가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밖에서 문을 잠그고〕 그리고 〔불을 껐습니다 - 또한 밖에서〕】. 나는 (이제) 【해골이 있는 완전히 어두운 방에】 갇혔습니다. 나는 【〔캐비닛 뒤에서 나와서〕 그리고 〔해골까지 내 손을 더듬거렸습니다〕】. 내가 거기에 서 있으면서, 나는 (정신적으로) 그것에 도전했습니다: "좋아, 만약 네가 어떠한 힘을 갖고 있다면, 지금 나를 잡아봐!".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은 이후에, 나는 『【〔나의 두려움의 마지막 자투리〕가 나를 떠나는】 감정적인 해방감』을 경험했습니다.
【이 경험】이 나에게 【삶에 대한 일반적인 교훈】을 가르쳤습니다. 【모든 두려움】은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한 두려움〕, 〔우리가 직면하지 않은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유일한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즉 그것을 직면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알려지게 되도록 만드는 것. 우리가 【우리의 두려움】이 【우리가 〔(그것을〈두려움〉 야기하는) 알려지지 않은 조건을 보는 것〕을 막도록】 허용하는 한, 두려움이 【〔진퇴양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에고가 우리를 가까스로 마비시키는〕 방법】입니다.
【일부 심리학자들】은 【〔오직 두 가지 기본적인 인간 감정〕이 있다고】 말합니다, 즉 사랑과 두려움. 【사랑】은 여러분이 【〔열리고〕 그리고 〔하나됨에 들어가기를 원하게〕】 만듭니다 (반면에) 【두려움】은 여러분이 【〔닫히고〕, 〔분리로 더 나아가기를 원하게〕】 만듭니다. 【어떠한 진정으로 긍정적인 감정】은 【사랑의 파생물】입니다 (반면에) 【어떠한 부정적인 감정】은 【두려움의 변형】입니다.
【어떠한 부정적인 감정도】 【두려움의 기본적인 역학】을 갖고 있습니다, 즉 고립시키고 철수하기를 원하는 것. 【영향】은 【여러분이 〔다가가서 그리고 (여러분이 두려워하는 것)을 살펴보기를〕 원하지 않는 것 - 여러분이 가능한 그것에서 멀리 이동하는 것】입니다. 【모든 두려움】은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공공연하게 만들고〕 그리고 〔그것을 알려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공공연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에 다가가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것이 바로 【〔어떠한 부정적인 감정〕이 우리가 〔하지 않기를 원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가 【두려움에 근거한 감정】을 허용했을 때, 우리는 【두려움을 보기를】 거부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우리의 에너지 장에〕 부정적인 감정적인 에너지를 축적할수록】 이것이 점점 더 사실이 됩니다.
프랭클린 루스벨트가 한 진술을 숙고해 보세요: "우리는 두려움 자체 외에 두려워할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어릴 때) 나는 『【석기시대 사람들】과 【그들이 어떻게 (문자 그대로) 〔(어두워진 후 그들의 집 바깥에 있는 것)이 위험하다고〕 믿었는지】』에 대해 읽었습니다. 나는 (또한) 『【〔사람들이 (대대로) 갖고 있었던〕 많은 다른 두려움】, 【〔우리의 지식이 우리가 (두려워할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오늘날 비이성적인 것처럼 보이는〕 두려움】』에 대해 배웠습니다.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은 【실제 상황】이 아니라, 『【〔그것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하지 않고〕 있다고】 【〔우리가 추정하는〕 어떤 것】』입니다.
【우리의 두려움】은 『【〔우리의 상상력〕, 〔(〈우리가 보지 못한〉 어떤 것)의 존재함을 상상하는 우리의 능력〕에 의해서 만들어진】 심리적인 상황』입니다. 【이 능력】은 (또한) 『우리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어떤 것〕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두려움이 심상에 들어갈 때, 우리는 【우리의 두려움에 대해 질문하는 우리의 기꺼이 하는 마음】을 차단합니다. 우리는 【두려움에 의문을 제기하기를】 거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두려움〕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하고】 그리고 【〔부정적인 에너지의 축적〕을 뒤집기 시작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닫을수록, 우리가 부정적인 에너지를 더 많이 축적합니다. 【두려움】은 【진퇴양난】이 됩니다.
만약 우리가 악을 초월하고 싶다면, 우리는 【〔(보고) 그리고 (우리의 부정적인 감정에 의문을 제기하기를)〕 거부하는 이 패턴】에 빠질 수 없습니다. 이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중의 대부분】이 『【〔건설적인 방식으로 감정을 다루는 것에 관한 한〕 잘 모르는】 가정과 사회에서』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중의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감정에 결코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이 에너지를 향하게 하는 동시에) 삶 내내 점점 더 많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축적하면서〕 그것들이 그들의 삶을 운영하도록 허용한】』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습니다.
【우리 중의 일부】는 『【〔(그들의 감정)에 의문을 제기했고〕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에너지를 향하게 하기를) 거부한〕】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감정을 다루는 그들의 유일한 방법】은 【그것들을 억누르려고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이것이 작용하지 않는〕 이유】를 볼 수 있습니다. 【감정의 표현을 억누르려고 추구하는 것】은 여전히 【감정적인 에너지가 축적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조만간) 그것이(감정적인 에너지) 『【그것이(감정적인 에너지) 〔그 사람을 압도하거나〕 혹은 〔(〈더 깊은 심리적인 문제〉, 심지어 〈신체의 질병〉으로) 나타나는〕】 그런 강도』에 도달할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인간 악에 대한 더 나은 접근법】을 개발하려면, 『우리가 【〔(두려움으로부터 일어나는) 감정〕을 다루는 더 나은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수적입니다.
'발췌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응할 한 가지 방법만 있다는 환상 (0) | 2022.04.07 |
---|---|
두려움은 외부의 조건에 의해서 야기되지 않습니다 (0) | 2022.04.07 |
압도됨을 느낄 이유가 없습니다 (0) | 2022.04.06 |
집단적인 감정적인 몸 (0) | 2022.04.06 |
악에 대한 새로운 견해 (0) | 2022.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