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심리학"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우주가 거울이고〕 그리고 〔우리가 고난의 학교에서 불운을 만든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과학의 분야에서 어떠한 암시』가 있을까요? 【물리학자들】은 정말로 『【근본적인 법칙】, 【〔(〈물질 우주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다스리는〕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이라고 불립니다. 그것은 【모든 작용마다, 〔동일한 힘의 정반대의 반작용〕이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더 세게 두드릴수록, 【반작용을 보이는 두드림】이 더 셀 것입니다. 【우리의 작용의 힘】이 【반작용의 힘】을 결정합니다.
『【똑같이 근본적이지만, 더 묘사적인】 다른 법칙』이 있습니다. 그것은 【열역학 제2 법칙】으로 불립니다, 그리고 그것은 『폐쇄계에, 【시스템이 〔가능한 가장 낮은 에너지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 〔모든 구조가 허물어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무질서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제2 법칙이 실제로 말하는 것】은 『【어떠한 시스템】이 닫히게 될 때, 【내부의 저항】이 【남은 구조가 없을 때까지】 【〔정돈되고 조직화된 구조〕가 허물어지도록】 야기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어떠한 폐쇄계】도 (불가피하게) 자멸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주가 거울이고】 그리고 【만약 우리가 〔특정한 사고방식〕을 취한다면, 우리가 〔동일한 사고방식을 가진 반대자〕를 끌어당길 것이라는】』 생각}과 평행을 이룹니다. 우리는 『【〔우리가 서로를 파괴할 때까지〕 계속해서 나빠질】 갈등』을 만들 것입니다.
【흑백사고를 통해서 만들어진 사고방식】은 【폐쇄계의 예】입니다. 【이 형태의 사고】가 『【〔각각〕이 〔궁극적이고 우월한 체계〕라고 주장하는】 사고체계의 창작』으로 이어집니다. 정확히 【이 사고 체계들】이 【배타성】을 주장하기 때문에, 그것들은 (불가피하게) 폐쇄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궁극적이고 우월한 진리】를 갖고 있다면, 여러분이 (왜) 【〔여러분의 체계 바깥에 어떠한 근원으로부터〕 어떠한 것】을 배워야 합니까? 우리가 【그런 체계】를 만들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을 【세상】으로부터 차단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불가피하게) 【〔우리 자신의 폐쇄계〕와 〔저기에 어떠한 다른 폐쇄계〕 사이에 충돌】을 마련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역사】를 본다면, 여러분은 【〔이 폐쇄계들〕이 하나씩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봅니다. 항상 적어도 두 개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불가피하게) 〔그것들 사이에 충돌〕이 있게 될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