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췌문

여러분은 결코 자기인식을 끌 수 없습니다

의식 성장 2021. 3. 2. 14:03

"개인의 그리스도임에 이르는 마스터키" 중에서

 

- 킴 마이클즈를 통해서 상승 마스터 예수 그리스도 - 

 

이 모든 것이 비존재(non-being)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음, 비존재는 【하나됨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것】입니다, 【〔창조주〕와 〔여러분 위에 영적인 계층〕과 하나됨】 그리고 【우주 계층에서 여러분 아래에 모든 존재와 하나됨】. 그리고 이것이 불가피하게 【여러분을 부정의 형태】로 이끕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다른 존재들】을 부정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 자신】을 부정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참된 정체성】을 부정합니다. 이것이 불가피하게 여러분이 여러분의 성장을 멈추게 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국부적인 자아감의 끊임없는 확장으로 이어지는〕 생명의 강】에 들어가는 대신에, 여러분은 이제 【그 국부적인 자아감】을 고수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생명의 강 바깥에】 여러분 자신을 놓습니다, 이것이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삶을 투쟁으로 만듭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실수했다는 것】을 깨닫는 대신에 - 여러분이 투쟁해야 한다는 사실에 의해서 증명된 것처럼 - 여러분은 【방어적인 태도(mode)】에 들어갑니다. 여러분은 【분리된 자아를 방어하려고】 추구합니다, 그리고 물론, 이것은 【여러분이 〔탈출구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하향 나선〕에 빠지도록 야기하면서】 투쟁을 강화할 뿐입니다 - 그리고 【conscious self가 〔분리된 자아의 결코 틀리지 않는 패러다임 안에서〕 세상을 보는 한】 탈출구는 없습니다.

현대 심리학자들은 【부정에 들어가는 에고의 경향】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이 정말로 【자기인식의 선택적인 형태】입니다. 확실히, 【여러분의 존재의 핵심】은 【conscious self】입니다, 그리고 【정확히 이것이(conscious self) 의식적이고, 이것이(conscious self) 자기인식하기 때문에】 이것이(conscious self) conscious self로 명명됩니다. 하지만 【비존재의 영향】은 『여러분이 【〔자기인식이 차단되는〕 특정한 부분(areas)】, 【〔여러분의 자기인식이 들어가는 것이 거부되는〕 부분(areas)】, 【〔여러분이 단지 볼 수 없는〕 부분(areas)】 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내가 묘사한 것처럼, 에고는 【이원성의 비현실】을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이것이(에고) 【분리가 비실재(unreal)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이것은(에고) 계속해서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에고에게) 【〔틀릴 수 없고 따라서 결코 검토되어서는 안 되는〕 특정한 기본적인 믿음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이 검토될 수 없고 혹은 검토되어서는 안 될 정도로】 매우 고통스러운 것으로 정의된』 과거로부터 특정한 행동 혹은 사건이 있습니다. 【〔출입 금지인 것으로 정의된〕 정신에 특정한 반복적인 패턴】이 있습니다, 기타 등등.

【이것의 순수 효과】는 【에고가 (스스로) 안전지대를 가까스로 정의했다는 것】입니다. 에고는 【〔여러분이 (특정한 믿음, 행동 혹은 패턴)을 검토하지 않는 한〕 이것이(에고)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여러분이 여기에서 보도록 돕기를〕 희망하고 있는 것】은 【이것이 〔완전히 비뚤어진 삶의 방식〕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금지된 구역을 피하는 것을 중심으로】 모든 것을 조정하도록 강요받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발밑에 가시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취하는 모든 움직임】은 고통을 피하도록 조정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여러분의 몸의 다른 부분에 부담을 주는〕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걷도록 야기합니다, 그리고 (곧) 여러분의 근육이 아프거나 결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가시를 제거하는 이치에 맞는 일을 하는 대신에】 이것을 보상하려고 계속 노력합니다.

(나의 요점은) 여러분은 결코 자기인식을 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비존재(non-being)의 상태】에 들어갈 때, 여러분은 알지 못하게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새로운 자아감】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자아는 【끊임없이】 공격받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그런 이유는? 왜냐하면 이것이 【이원론적인 자아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자아가 어떤 관점을 갖고 있든, 【〔its 평형감을 위협하는〕 이원론적인 반대되는 것】이 항상 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원론적인 자아가 균형을 잃고, 중심을 잃었습니다, 이것이 【이것이(이원론적인 자아) 〔어떤 평형감, 어떤 안전감〕을 얻으려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실히, 【유일한 참된 형태의 평형】은 【여러분의 근원과 하나됨】입니다, 이것이 【분리된 자아가 결코 평화를 찾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뿐만 아니라, 생명의 강 자체가 【확장하고 그리고 성장하기 위해】 【〔분리된 자아를 끊임없이 잡아당기고 있는〕 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분리된 자아가 【분리의 영역에 이원론적인 힘에 의해서】 내부적으로 그리고 【〔여러분의 conscious self를 환상 밖으로 끌어당기려고 추구하는〕 생명력 자체에 의해서 외부적으로】 "위협받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내가 【〔모래(이원성 의식의 상대성) 위에 그의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현실에 중심이 있는 바위(그리스도 의식의 바위) 위에 지은〕 현명한 사람】에 관한 나의 우화에서 설명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이 투쟁이 계속되도록 허용하는 한〕 여러분이 결코 평화를 찾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봅니까?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itself)에 맞서 분열된 집】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이트레야가 그의 책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conscious self는 보통 【이것이(conscious self) 결정하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추락합니다, 따라서 이것은(conscious self) 【이것(conscious self)을 대신해서 결정할 에고】를 만듭니다. 어떤 의미에서, conscious self는 【이것이(conscious self) 〔에고가 장악하게 하는 것에 의해서〕 의식적이기를 피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코 작용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여러분의 인식】을 마비시킬 수 있긴 하지만, 여러분은 결코 이것을 완전히 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에고는 여러분을 【〔여러분이 항상 (여러분의 통제를 넘어서 있는 것처럼 보이는 힘에 의해서) 위협받음을 느끼는〕 우리가 부정적인 자기인식이라고 부를 수도 있는 것 안으로】 강요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끊임없이 〔외부 위협에서 벗어나려고 추구하고 있고〕 그리고 〔여러분이 도망칠 수 없는 것과 싸워야 하는〕】 【심리학자들이 싸움 혹은 도주 반응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들어갑니다.

이것이 【모든 종류의 심리적인 불균형〔심지어 전 세계가 여러분에 반대한다고 생각하는 명백한 편집증〕으로 이어지는】 【〔심리학자들이 불필요한 방어 기제라고 부르는 것〕의 발달】로 이어집니다. 확실히, 영적인 구도자들은 【가장 흔하고 명백한 형태의 그런 방어 기제】를 극복했지만, 나는 여러분이 【여러분이 여전히 〔(여러분의 에고의 기본적인 환상을 방어하기 위해) 마련되어 있는〕 어떤 미묘한 방어 기제를 갖고 있는】 가능성을 진지하게 살펴보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내가 【여러분이 확실히 그런 기제를 갖고 있다고】 말하고 있을까요? 음, 시험을 제안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불필요한 방어 기제】를 갖고 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기꺼이(당연히 그리고 망설임 혹은 저항 없이) 『【여러분의 심리의 어떤 부분(area)도 들여다보고】 그리고 【〔(어떤 것을 방어하는 어떤 경향), (교사에 저항하는 어떤 경향)이 있는지〕 볼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만약 여러분이 【모든 방어 기제】에서 자유롭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심리〕, 〔여러분의 과거〕, 〔여러분의 삶〕의 어떤 측면을 보고 그리고 〔바뀌어야 하는 것〕을 숙고하는 것】에 대한 저항이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그런 완전히 열린 자기 검토에 대한 어떤 저항】을 느낀다면, 만약 여러분이 【이것에 대해 어떤 긴장된 느낌】을 갖고 있다면, 여러분은 확실히 【남아 있는 어떤 방어 기제】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에고가 〔이 방어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벽 뒤에〕 숨어 있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내가 벌어져 있는 상처에 칼을 찌르고 그리고 의도적으로 이것을 비틀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모든 것이 발가벗겨질 때까지〕 그들 심리에 무엇이든 계속 노출시킬 것인지】 궁금해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반응에 대해), 【에고만이 이런 식으로 느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반응에 대해) 대답은 간단합니다: 나는 『【이원성에서 비롯되고】 그리고 【여러분이 〔(여러분의 근원과 하나됨에서만 비롯될 수 있는) 무한한 자유와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것〕을 막는】』 여러분의 심리에 모든 것을 완전히 노출시키려고 의도합니다. ​

만약 내가 어떤 돌을 뒤집지 않은 채로 둔다면, 에고는 이것 밑에 숨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이 【하나님의 원에 들어가서 그리고 완벽한 평화를 얻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내가 왜 (여러분을 위해) 【〔여러분의 가장 높은 잠재력보다 못한〕 어떤 것】을 원하겠습니까 - 그리고 여러분이 왜 (여러분 자신을 위해) 못한 어떤 것을 원하겠습니까? 에고만이 【〔여러분에게 주는 것이 창조주의 선한 기쁨인〕 풍요로운 삶을 받아들이는 대신에】 못한 것을 고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