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췌문

악과 자유의지

의식 성장 2021. 5. 1. 15:30

"악의 우주론" 중에서

 

- 킴 마이클즈 -

 

【기독교를 옹호하려고 추구하는 사람들】은 보통 【악이 선택의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이 책에 가르침】과 일직선 안에 있습니다, 이 책이 【기독교 신학자옹호자에 의해서 사용되는 주장】을 넘어서긴 하지만. 【기독교가 틀렸음을 입증하려고 추구하는 사람들】은 【이 "자유의지 옹호"】에 대한 방침 혹은 반론을 제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가끔 【〔지적이고 이원론적인 접근법〕을 사용하는 것에 의해서, 〔결정적인 주장을 제시하지 않고〕 무엇이든 찬반 논쟁을 벌일 수 있다는】 명백한 증거를 내놓습니다. 【〔이 사람들이 직면하는〕 문제】는 『【정말로 〔자유의지 옹호〕를 반박하는 유일한 방법이】 【〔우리 인간이 자유의지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명백히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상적인 경험】에 어긋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국가에 법률 제도의 토대】에 어긋납니다 (만약 우리가 자유의지를 갖고 있지 않다면, 범죄자가 그들의 범죄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익살스럽게, 【〔인간이 자유의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항상 그들 자신을 예외로 만드는 것처럼 보입니다. 【자유의지를 갖고 있지 않은 것】은 【나머지 우리】입니다.

 

【〔(우리가 자유의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부정하는〕 추락한 존재들】이 정말로 있습니다. 우리가 본 것처럼, 이것은 【그들이 우리가 〔(우리의 결코 틀리지 않는 지도자〈즉 추락한 존재들〉를 아무 생각 없이 따르는) 로봇 같은 사람〕처럼 행동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꿈】은 【우리가 〔자발적으로 (우리의 자유의지를 무력화시키고) 그리고 (그들을 따르도록)〕 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자유의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다른 추락한 존재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대신에) 【〔(우리의 의지가 정말로 자유롭지 않다고) 말하는〕 사고체계】를 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기독교】는 (부분적으로 아우구스티누스의 영향 때문에) 【우리가 아담과 이브의 후손이라고】 말합니다. 【이 두 존재】는 【금지된 과일을 먹기 위해】 그들의 자유의지를 행사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우리 모두】는 (결과적으로) 죄인으로 태어났습니다. 이것은 『【〔아담과 이브〕가 〔자유의지〕를 갖고 있었지만】, 【그들이 〔잘못된 선택〕을 했기 때문에】, 【〔나머지 우리 모두〕가 〔자유의지〕를 완전하게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것이 【〔추락한 의식이 어떻게 모순을 만드는지〕의 예(example)】입니다.

 

【추락한 존재들】은 우리가 【우리가 〔우리가 (새로운 선택을 하는 것에 의해서)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할 수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들은 (근본적으로) 우리가 『【우리가 〔48번째 의식 수준 아래로〕 내려가서 그리고 〔그들의 환상〕을 받아들였을 때】, 【우리가 〔사악한 힘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할 힘〕을 잃어버렸고】, 【우리가 영원히 가두어지고】 그리고 【〔우리 혹은 하나님〕이 이것에 대해 할 수 있는 아무것도 없다고】』 믿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에덴의 정원에 금지된 과일〕을 결코 놓지 않았어야 했고】 그리고 【이것이 〔그가 선하지 않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본 것처럼, 【금지된 과일】은 【분리 의식】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유의지의 불가피한 동반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분리에 들어갈 수 없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자유의지를 가질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자유롭게 할 능력〕을 결코 잃어버릴 수 없다는 것】을 고려해 볼 때, 이것은 【추락한 존재들에 의해서 묘사되는 서사시적인 재앙】이 아닙니다.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된 우주에】 일방통행로는 없습니다, 추락한 존재들이 우리가 이것을 믿기를 원하더라도.

 

일부는 【하나님이 〔(자유의지를 갖고 있지만, 항상 옳은 것을 선택하는) 존재〕를 창조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논리적으로 모순된다는】 사실을 제외하고, 【우리 우주에 대다수의 무수한 존재들】은 항상 【분리 대신에 하나됨】을 선택했습니다. 【매우 작은 소수집단만】이 【분리】를 선택했지만, 이것도 【재앙】이 아닙니다. 【〔우리가 (상승하지 않은 구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어떤 선택권도】 【〔전체성〕과 〔상승한 영역의 하나됨〕과 대조】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환상】에서 깨어날 때, 우리는 【우리의 성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의 경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 혹은 상승 마스터들】이 【〔우리가 더 많은 대조를 갖도록〕 우리가 악을 경험하기를 원하다는 것】』을 의미할까요? 아닙니다, 그들은 【우리가 〔진절머리가 났고〕 그리고 〔(우리가 더 높은 어떤 것을 원한다고) 결정하기 전에〕】 【우리가 〔얼마나 멀리〕 분리에 들어갈지】 우리에게 맡깁니다.

'발췌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과 싸우는 것은 악을 제거하지 못할 것입니다  (0) 2021.05.01
악과 영혼 만들기  (0) 2021.05.01
하나님으로부터 악을 분리시키기  (0) 2021.05.01
인간과 자연에 의한 악  (0) 2021.05.01
악의 문제  (0) 2021.05.01